그룹 (여자)아이들이 Mnet '퀸덤'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인 'LION' 무대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0월 31일 오후 Mne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공개 12시간 만인 1일 오전 11시 기준 조회수 100만 뷰를 넘어섰다.
특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으며 함께 공개된 다른 경연팀의 무대 영상 대비 압도적인 조회수로 '퀸덤' 1차 경연부터 이어온 폭발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실감케 했다.
본 방송에서 (여자)아이들은 리더 소연의 자작곡 'LION'으로 또 한 번 레전드 무대를 경신하며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여자)아이들은 '컴백 전쟁 : 퀸덤'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스토리텔링으로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고 돌아온 여왕의 성대한 환영식'이라는 콘셉트를 무대에 고스란히 녹여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화려하게 장식된 금빛 의상과 사자의 움직임을 표현한 안무는 보는 재미를 선사했으며, '퀸'으로서의 카리스마로 완벽 무장한 무대 매너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다.
이처럼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하는 역대급 퍼포먼스에 힘입어 지난 10월 25일 정오 공개된 파이널 컴백 싱글 'LION'은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재진입하며 역주행에 시동을 걸었다.
한편 '퀸덤' 10주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리더 소연은 (여자)아이들 멤버들을 대표해 "멤버들과 함께 만들고 고민하는 시간 자체가 너무 의미 있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저도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만들어 가는 아이들이 될 테니까 많이 기대해주세요! 퀸덤, 그리고 아이들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