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래빗] 꾸미는 매력남은 바로 나 #그루답터

입력 2019-10-30 11:51
수정 2019-10-30 11:52


▽▽PLAY▽▽ 오디오래빗



[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그루답터가 뭐야?

그루답터(groo-dopter)는 그루밍(grooming)과 얼리어답터(early-adopter)를 합친 단어입니다. 여기서 그루밍은(Grooming) 동물의 털 손질 등의 뜻을 가진 단어인데 최근엔 외모에 관심이 많아 나를 가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을 뜻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제품을 먼저 구입하는 소비자 얼리어답터가 더해졌습니다.

#어떤 게 있어?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화장품, 새로운 제품과 옷 등 구매하는 등 자기 관리, 나의 외모에 적극 투자합니다. 최근 유튜브에도 관련 영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수염과 머리 손질을 위한 바버샵 방문 콘텐츠, 남성 전문 제품을 소개하는 뷰티 유튜버 영상도 인기가 많습니다. 남성 4명 중 3명(77.6%)가 최소 한 달에 한 번 이상 외모관리 콘텐츠를 시청했다는 대학 내일 20대 연구소의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그루답터 와 그루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백화점에서 남성 전문관 매출은 매년 늘어나고 있고. 그중 2030 고객이 전체 매출의 70%까지 차지할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