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년생김지영' 비판 김나정 누구?아나운서→미스맥심 모델

입력 2019-10-29 15:37
수정 2019-10-29 15:38


김나정이 영화 '82년생 김지영'의 내용에 반박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프리랜서 방송인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김나정은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소설을 읽지 못했지만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왔다"며 "이왕 여자로 태어나 살면서 이 영화처럼 남자, 여자가 불평등하고 매사에 부당하고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살면 너무 우울할 것 같다"면서 자신의 생각을 적었다.

김나정은 "여자로 살면서 충분히 대접받고 행복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것들도 많다"며 "부정적인 것들만 주목해 그려놓은 영화같다는 생각, 여성을 온통 피해자처럼 그려놓은 것 같아 여자로서 불편했다"고 비판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이어 "이화여대를 나왔는데, 학교다닐 때에도 정당한 평등이 아니라 '이상한 평등'을 외치면서 유난스럽게 싸우는 페미니스트들이 정말 이해가 안갔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김나정은 또 "남녀관계에서 똑똑한 여자는 남자에게 화를 내거나 바가지를 긁는게 아니라, 얼마나 힘들었을까 하고 걱정해주고 애교있게 안아주면 그게 오히려 현명하게 남자를 다스리고 예쁨받는 방법이라고 했다"면서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이성 관계에 대해 전했다.

더불어 "바보같은 여성들의 특징"이라며 "데이트 비용도 남자가 더 많이 내야 하고, 결혼할 때 집은 남자가 해와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남자가 스스로 나쁜 남편, 고마워할 줄 모르는 남자라고 남자들을 초라하게 느낄수 있게 만들면 본인이 관계에서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고 몇몇 여성들을 저격했다.

그러면서 "모든 일은 양면이 있기 마련"이라며 "여자로 태어나 좋은 점을 보고 행복하게 사는 게 나는 좋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전 관종공주인데 제 생각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나정은 이화여대 졸업 후 춘천KBS와 BJ TV'강병규의 야놀자' 진행, 케이웨더 기상캐스터, SBCN 아나운서 등으로 활동한 것을 비롯해 뉴스 패널 등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해왔다.

뿐만 아니라 OBS 경인TV '김구라 문희준의 검색녀'에서 '품질보증녀'로 패널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

방송 뿐 아니라 플라잉 요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왔다.

최근엔 남성지 맥심에서 주최하는 미스맥심 선발대회에 출전해 과감한 란제리, 비키니 의상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