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축자재업체 LG하우시스(대표 민경집)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의 소중함을 세계에 알리는 ‘독도 청년 지킴이’ 활동에 나선다.
LG하우시스는 24일 덕수궁 중명전 강당에서 독도 청년 지킴이로 선발된 대학생 15명과 문화재청,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독도 청년 지킴이’ 발대식을 열었다. 독도 청년 지킴이는 대학생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독도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예산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5개팀 15명의 대학생 지킴이들은 독도 홍보 기념품 제작, 독도 유튜브 채널 운영, 홍보영상 및 지하철 광고 제작 등 자신들이 기획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내년 2월까지 최종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LG하우시스는 앞으로 팀당 200만원의 활동 경비 지원은 물론 독도의 역사와 문화, 프로젝트 기획, 영상 제작·편집 등 대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독도 청년 지킴이 대표 카톨릭관동대 2학년 김진선 군과 명지대 3학년 김영경 양은 “이번 기회를 통해 독도를 보호하고 그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독도 청년 지킴이는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우리의 역사와 영토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3월과 이달 울릉도에 있는 안용복기념관과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시설 개선을 위해 창호, 바닥재 등 자재를 지원해 개보수 공사를 마치는 등 2009년부터 독도를 가꾸고 보존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