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스탁킹, 권태민 수익률 46%로 1위…권정호 17% 2위

입력 2019-10-20 15:36
수정 2019-10-20 15:37
한국경제TV의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2부 ‘주식탐구생활’이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한 주를 마련했다.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와우넷 3분기 베스트 파트너인 권태민, 류태형 대표의 강의로 꾸며졌다.

월요일에는 권채민 파트너의 실전 매매 팁, 화요일에는 류태형 파트너의 핵심 패턴과 내비게이션 관심 종목을 만나봤다. 수요일 역시 특별한 강의가 마련됐다. 역전의 명수 박찬홍 파트너가 준비한 바이오, 미세먼지 관련주 이야기를 통해 10월 이후 수익률 업그레이드를 준비해봤다.

목요일에는 시장과 기업을 분석하는 ‘투자의 정석’ 코너가 준비됐다. 날카로운 시선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김동엽 대표의 ‘제3의 시선’에서는 제로 금리 시대, 제약바이오 투자 주의보, 10월 하순 투자 전략 이야기까지 다채롭게 꾸며졌다.

개별 종목마다 상승 행진으로 기대를 모은 ‘기업 뽀개기’ 코너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직접 발로 뛰며 기업들을 살펴보는 기업 탐방가 조민규 대표와 함께한 기업 뽀개기 코너에서는 본업의 안정성과 자회사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유니퀘스트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봤다.

다섯 명의 와우넷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린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은 시장에서 쌓인 숙제들을 매일 다른 색깔로 풀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한국경제TV와 와우넷 사이트,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와우밴드,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2019년 3분기 대회는 18일 종가 기준으로 권태민이 계좌수익률 1위(46.34%), 권정호가 2위(17.82%), 장동우가 3위(16.54%)에 올라 있다. 실전투자 와우스탁킹은 분기별 1억원의 투자금으로 모의계좌 운영을 시작, 현재까지의 계좌 수익률로 파트너 순위를 집계한다.

분기별 수익률을 집계해 연간 수익률 베스트 파트너도 선정한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헬릭스미스, 신라젠, 인스코비, 필룩스, 알테오젠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생생한 종목정보 및 수익률은 대박천국 홈페이지와 와우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