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플렉스워시' 인간공학적 세탁기 공인

입력 2019-10-14 16:15
수정 2019-10-14 17:03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정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과 연동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가전으로 진화하고 있는 세탁기산업에서는 삼성전자가 86.9점으로 10년 연속 1위(역대 17회 1위)를 달성했다. LG전자는 86.5점으로 2위에 머물렀다.

삼성전자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요소만족도에서는 세탁력, 헹굼, 저소음, 애프터서비스(AS),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의 세부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세탁기 ‘플렉스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인 ‘콤팩트워시’를, 하부에는 대용량 드럼세탁기인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결합한 제품이다. 세탁물의 양과 종류 등에 따라 동시 또는 분리 세탁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기술인 ‘빅스비’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특징이 있다.

플렉스워시는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아도 세탁물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도록 해 인체공학적 측면에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렉스워시는 2017년 대한인간공학회 주관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한 데 이어 같은 해 해외에서도 아시아인간공학회 주관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가전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