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서비스 및 내구품질 최상위권

입력 2019-10-02 16:06
수정 2019-10-02 16:07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결과

한국토요타가 2019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결과 렉서스와 토요타 각각 서비스 및내구품질에서 높은 성적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2001년부터 매년 약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2년 이내 자동차 구입 의향자 총10만1,145명을 대상으로 지난7월부터 평가에 들어갔다.

렉서스는 서비스 만족도(CSI) 및 내구품질(TGW-d)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고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는 각각2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토요타는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2개 항목에서1위,내구품질(TGW-d)에서2위,서비스 만족도(CSI)에서3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에 대해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렉서스에 꾸준한 관심을 보여준 소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모든 순간들이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9월 국산차, 현대차 울고 기아차 웃고

▶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사회 취약 가정에 스파크 전달한다

▶ [포토]섬세한 부분변경, 볼보차 XC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