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는 ‘주목! 이 리포트’가 정규 코너로 확대 개편돼 오는 7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주목! 이 리포트’는 매일 아침마다 쏟아지는 증권사·연구소 리포트를 엄선하고 분석해 시청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코너로 지금까지는 비정기적인 프로그램이었다.
방송은 손현정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으며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후 네이버TV, 유튜브,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을 통해 송출된다.
‘주목! 이 리포트’는 무수히 많은 증권사, 연구소 리포트 가운데 인포스탁데일리 20년차 전문기자들이 엄선한 리포트를 소개하는 코너다. 거시경제는 물론 산업, 시장, 업종, 종목, 전략까지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리포트가 방대한 상황을 설명하고 투자가치나 전망을 내놓는다면 이 코너에서는 결론에 이어 ‘왜’라는 물음표를 제시하고 상황을 설명하는 방식이다.
또 증권사 리포트가 기업에 국한된 것을 넘어서 리포트 작성 시기와 이유 등 배경도 함께 설명한다. 리포트와 관련해 현재 시장 분위기나 변화, 시너지 등 리포트 작성자와 이를 분석한 기자의 긍정, 부정적 시각도 함께 제시한다.
김종효 인포스탁데일리 방송센터장은 “매일 많은 분량의 리포트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한정되거나 선택된 문구 등으로 이해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라며 “이번 방송을 통해 투자자들이 리포트의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증권사, 연구소 리포트의 접근성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