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R&D 전문기업 팩토리얼이 2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척추안마매트 ‘푹잠’ 렌탈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팩토리얼은 지난 8월 ‘푹잠’ 전속 모델로 강호동을 발탁하고 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푹잠의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은 29일 저녁 8시 30분부터 65분간 진행된다.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는 저렴한 렌탈료로 푹잠을 구매할 수 있다. ‘모두렌탈 스페셜 롯데카드’ 전월 사용 실적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푹잠 전용 매트리스 커버도 증정한다.
척추·온열 관련 특허 기술이 적용된 푹잠은 척추와 가장 가까운 기립근(일명 세움근)과 관절을 직접 관리해주고, 바른 척추 정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척추 안마매트다. 매트 전체가 최고 50도까지 온열돼 하루 종일 경직되어 있던 척추와 온몸을 풀어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몸 상태를 만들어 준다. 푹잠의 핵심 기술 ‘버윙스톤’은 최적의 각도로 척추 라인에 밀착하여 일정한 강도로 관리해준다.
강철보다 강하고 알루미늄보다 전성이 풍부해 항공기, 카메라 등 첨단 기술 분야에 사용되는 특수 가공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푹잠은 최대 30분까지 5분 단위로 시간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케어가 끝나면 버윙스톤은 매트 하부로 자동 파킹되고, 매트는 평평한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이동 없이 그대로 잠들 수 있다. 또한 제품 측면에는 리모컨 부착 거치대가 설치되어 있어, 모드 작동 및 변경이 편리하다.
푹잠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 장시간 업무,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척추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척추 건강이 수면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척추 건강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며 “푹잠은 척추 건강 및 숙면 고민을 함께 해소할 수 있는 제품으로, 풍성한 혜택과 함께 푹잠의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첫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향후 판매채널 및 방송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팩토리얼은 근골격계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KEMA연구소와 산학 협력하여 푹잠 매트의 효과를 과학적이고 심도 있게 연구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