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의 OST 음원이 모두 담긴 OST Special 앨범이 공개 됐다.
윤미래, 이석훈, 헨리 등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의 참여로 감수성을 자극하는 애틋하고 감미로운 곡들을 선보이며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은 ‘신입사관 구해령’ OST Special Album이 오늘(25일) 공개됐다.
‘신입사관 구해령’ OST Special Album에는 사랑에 빠진 풋풋한 감성을 청량감이 있게 표현한 헨리의 'Fall in Luv', 꿈과 사랑에 대한 관조적인 가사를 초연하게 노래한 윤미래의 'My Dream', 깊어지는 사랑의 감정을 애절하게 풀어낸 이석훈의 '어서와'를 비롯해 드라마가 방영되는 동안 매주 한 곡씩 공개되었던 6곡의 OST와 두 주인공의 감정선의 흐름을 모두 담아낸 20곡의 배경음악이 모두 수록된다.
또한 ‘신입사관 구해령’ OST는 ‘60일, 지정생존자’. ‘베토벤 바이러스’, ‘7일의 왕비’등 드라마의 장르를 불문하고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OST를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필호 음악감독이 참여해 더욱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신입사관 구해령' OST 음반이 지난 8월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온라인 음반몰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신입사관 구해령’은 이번주 방송을 끝으로 종영을 앞두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