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정원’ 한지혜의 스펙타클 인생 담아낸 두 번째 OST 공개

입력 2019-09-09 13:52
수정 2019-09-09 13:53

‘황금정원’의 두 번째 OST ‘AWAY’가 전격 공개된다.

MBC ‘황금정원’의 OST Part2 이예준의 ‘AWAY’(어웨이)가 오늘(9일) 공식 발매된다.

‘황금정원’은 인생을 뿌리째 도둑맞은 여자 은동주(한지혜 분)의 인생 되찾기로 진실을 숨기는 자와 쫓는 자의 아슬아슬한 인생 게임을 그린 드라마. ‘흥행 불패신화’ 이대영 감독과 박현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 극중 한지혜(은동주 역), 이상우(차필승 역), 오지은(사비나 역), 이태성(최준기 역), 차화연(진남희 역), 김유석(최대성 역), 정영주(신난숙 역)의 얽히고 설킨 과거사와 인물들의 관계가 본격 드러나기 시작하며 매회 흥미를 높이고 있다.

앞서 공개된 ‘황금정원’ 첫 번째 OST인 테이의 ‘나의 그대’는 극중 이상우가 한지혜를 향한 애틋하고 절절한 마음을 담아내며 심장을 뛰게 만들었다. 이에 자연스레 후속 주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

그런 가운데, ‘황금정원’의 두 번째 OST인 이예준의 ‘AWAY’가 공개돼 이목을 사로잡는다. 극중 인생을 뿌리째 도둑맞은 한지혜의 스펙타클한 인생이 녹아 든 곡으로, 장엄한 피아노 선율이 긴장감을 이끌어주는 동시에 웅장하고 극적인 분위기를 더욱 높이게 한다. 여기에 ‘보이스코리아2’ 우승자인 이예준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범상치 않은 주인공들의 인생과 감정선을 잘 살렸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그런가 하면 한 번만 들어도 강렬하게 뇌리에 박히는 멜로디와 입가에 맴도는 가사로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극중 몰입도를 높였던 ‘AWAY’는 OST 작곡의 한 획을 긋고 있는 작곡 팀 GoldPig가 시작부터 끝까지 프로듀싱을 맡아 애정을 쏟은 곡으로 GoldPig의 음악적 욕심이 잘 드러나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