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신곡 ‘관둬’ 파리 로케 멜로감성 MV 완성

입력 2019-09-07 11:50
수정 2019-09-07 11:51

밴드 FT아일랜드가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FT아일랜드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6일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을 통해 신곡 ‘관둬 (Quit)’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멜로 판타지 영화를 연상케 해 눈길을 끈다. 이홍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시작되는 도입부는 3월부터 7월, 9월, 10월까지의 시간이 마치 영화 필름이 넘어가듯 흐르고 있다. 여주인공이 ‘시계 달력’을 사용해 시간을 돌리면 사랑했던 순간들이 펼쳐지는데, 이별곡 ‘관둬’와 어우러져 멜로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하는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영상미를 느끼게 한다. 영상 전반에 걸친 로맨틱한 파리 분위기는 연인의 행복했던 시간들을 한층 더 낭만적으로 만들며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FT아일랜드가 9월 9일 공개하는 새 앨범 ‘재핑(ZAPPING)’은 채널을 돌리는 행위를 의미한다. 따분한 TV 채널을 돌리듯 관계에 있어서도 모든 걸 외면하고 관두고 싶었던 마음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았던 시간을 되돌아보며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FT아일랜드의 생각이 앨범 전반에 걸쳐 함축적으로 담겨 있다.

한편, 멜로 감성을 자극하는 FT아일랜드 타이틀곡 ‘관둬’ 뮤직비디오와 새 앨범 ‘재핑(ZAPPING)’의 음원은 9월 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