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세무사 매칭 서비스’ 세무사매칭센터가 신규 출범했다. 세무사매칭센터는 이름 그대로 개인 및 법인 사업자와 세무사, 공인회계사를 맞춤 연결해주는 세무사 매칭 센터다.
사업을 하다보면 세무기장 계약 전에는 좋은 서비스를 해줄 것처럼 상담을 해주던 세무사가 막상 계약 후에는 연락조차 제대로 해주지 않는 경험을 한번쯤 해보기 마련이다.
세무사매칭센터 기업 관계자에 따르면 세무기장 서비스와 관련해 개인 및 법인 대표들이 겪는 기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해당 관계자는 기존 세무기장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로써 업종 전문성을 가진 세무사를 찾는 것의 어려움, 비싼 세무서비스 비용, 서비스 이용 전에는 세무사의 서비스 품질을 예상하기 힘든 점 등을 언급했다.
세무사매칭센터에서는 서류 및 대면 심사를 통해 다양한 업종 전문의 검증 완료된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를 모집했다. 개인 및 법인 사업자가 세무사매칭센터에 의뢰 할 경우 일차적으로 전문 담당자가 사업장에 대해서 분석을 진행한다. 그리고 분석된 사업장 분석 결과에 따라 업종 전문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를 맞춤 추천해준다.
사업자는 이와 같은 전문 담당자의 세무전문가 추천 서비스를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의무 조건도 없다. 따라서 사업자는 원할 경우 몇번이든 새로운 세무사 및 공인회계사와 상담해보고 세무계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특히 검증된 세무사, 공인회계사들은 세법 분석을 통한 절세혜택, 자금 문제를 해소하는 무료정부지원금 컨설팅 서비스까지도 지원하고 있어 사업자가 필요로 할 경우 사업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세무사매칭센터 관계자는 “본 매칭 서비스는 자사만의 엄격한 검증 시스템을 100% 만족한 세무사, 공인회계사들만을 선정하여 사업자에게 매칭 하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의무 조건이 전혀 없으며 100% 무료로 매칭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만큼 사업자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하여 혜택을 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무사 매칭서비스는 세무사매칭센터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