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성형 공화국이라 불릴 정도로 성형이 빈번하게 이용되고 있다. 작은 수술부터 큰 수술을 비롯해, 간단한 시술까지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해외여행객 중 성형을 목적으로 국내에 방문 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성형의 수요층은 보통 여성이 주를 이루지만, 최근에는 남성들의 수요 역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그만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남녀를 불문한다고 볼 수 있으며, 특히 취업준비생, 대학입학을 앞둔 학생, 직장인, 심지어 중장년층까지 연령을 구분하지 않는다.
이는 아름다운 외모를 강력한 경쟁력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아름다움을 위해 성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성형이 답이라고 할 수는 없다. 자신이 갖고 있는 외모를 다른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현대인에게 있어 꾸준한 노력이 요구되는 적절한 피부관리와 체계적인 시술은 어쩌면 성형 못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개인마다 체형, 피부 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알맞은 관리 방법은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편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우선 피부관리는 여성뿐만 아니라, 최근 남성에게도 있어서 초유의 관심사다. 연예인 물광 피부, 여드름 피부관리 등 피부와 관련된 단어들의 검색 량이 늘고 있는 것 또한 이 때문이다.
물광 피부 라는 것은 일종의 신조어인데, 물처럼 깨끗하고 광채가 난다는 뜻으로 각질제거, 여드름 관리 등을 통해 현재보다 더 나은 피부로 가꿔주는 게 중요하다. 깔끔한 남자의 외모관리 역시 지성 피부관리 피지 관리 여드름관리가 관건이다. 평소 자신의 피부에 좋은 스킨케어 습관을 들이면서 메디컬테라피를 병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서양인들과 달리 한국인들은 V라인을 선호 한다. V라인은 턱이 갸름한 것을 의미하는데 V 라인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작은 얼굴과 더불어 트렌디한 아름다움이다. V라인으로 거듭나려면 성형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보톡스 코스메디컬케어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본다.
이런 관리는 특히 개인의 피부, 얼굴라인 미감도 당을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시 원장님과의 충분한 상의 후 관리 받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 뷰티 디렉터 변혜경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