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 신입생 모집

입력 2019-08-20 11:18
수정 2019-08-20 11:19
유통 4.0 시대, 글로벌 유통프랜차이즈 최고전문가 양성 시리즈.. 오는 9월 개강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이 2019년 2학기 '제1기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유통 4.0 시대에 소매유통, 물류, 프랜차이즈 실무 전문 교육과 함께 성공적인 창업과 사업 성장, 그리고 해외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통합적으로 소개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는 과정이다. 과정을 통해서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글로벌 유통, 물류, 프랜차이즈 업계의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강사진으로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은 물론, 국내외 유통/물류/프랜차이즈 업계의 최고의 컨설턴트 및 실무전문가들이 나서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교과과정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글로벌 경영패러다임과 국내외 경제, 소매 및 프랜차이즈 동향 및 전망, 본 과정 필독서적 저자 해설 등으로 구성된 기본 강좌와 소매경영 및 유통전략 강좌, 물류전략 강좌, 소매와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강좌, 유통 및 프랜차이즈 초월적 가치 창출 강좌, 국내 및 해외 워크숍 등으로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

본 과정의 책임교수인 오세조 연세대 교수는 "본 과정은 그동안 소매와 프랜차이즈 교육과 컨설팅이 단편적이고 개별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을 과감히 탈피하고, 소매와 프랜차이즈의 성공적인 창업과 사업확대, 해외 진출을 체계적으로 잘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토탈 인큐베이팅 실무교육과 컨설팅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한다.

오는 9월 4일 개강하여 12월 18일까지 총 16주 간의 일정으로 운영되며, 수업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한국어학당 105호에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제조, 도·소매 유통, 물류업의 CEO 및 임직원, 소매업 및 프랜차이즈 창업 희망자 혹은 소매업 및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희망자 등으로, 40명 정원 내로 개강 전까지 선착순 원서 접수가 진행 중에 있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이들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신인생들은 과정 필독 서적을 무료로 배부받을 수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총동창회 정회원 자격이 부여되어 정기적인 동창회 행사에 참여해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으며, 연세대학교 교내 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세 원서접수 방법 및 제출서류, 모집 일정 등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