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X 부분변경 제품, 5,870만~6,600만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링컨노틸러스(Nautilus)를28일 출시했다.
노틸러스는 MKX의 부분변경 제품이다. 차명은 탐험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했으며 링컨이 지향하는 브랜드 전략과 방향을 담고 있다.
외관전면부는 링컨스타엠블럼패턴을형상화 한링컨시그니처그릴과LED멀티프로젝터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헤드램프는속도반응형으로설계해속도와회전각에따라빔패턴을변경한다. 측면 사이드미러하단에는노틸러스네임배지를부착해단조로울수있는디자인에활기를불어 넣음과동시에제품의아이덴티티를강조한다.휠은 비행기터빈에서영감을받았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비행기날개에서영감을받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실내는 센터페시아중앙에위치한8인치컬러LCD터치스크린의 주목도가 높다.첨단음성인식기술을 채택한인포테인먼트시스템싱크3(SYNC3)의중심역할을한다.터치또는음성만으로전화통화,음악감상등의 기능을사용할수있다.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도 지원한다.
1열의울트라컴포트시트는22가지방향으로조정이가능하며액티브모션을사용할수있는마사지기능을 더했다. 이 밖의 편의품목은레벨울티마(Revel Ultima)19 스피커 오디오시스템, 스마트폰무선충전 등을 마련했다. 계기판은 새12.3인치디지털클러스터 방식이다.
동력계는 V6 2.7ℓ 가솔린 트윈 터보를 탑재해 최고 333마력(@5,000rpm),최대 54.7㎏·m(@3,000rpm)의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셀렉시프트8단자동을 조합했다. 초반가속성능을위한1단기어와고속 효율향상을 돕는추가오버드라이브기어를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주행모드는일반,컴포트, 스포츠 세가지를 지원한다. 섀시는적응형서스펜션을적용한링컨드라이브컨트롤과 속도감응형 조향 시스템인 어댑티브스티어링을 준비했다.
운전자지원시스템링컨코-파일럿360(Co-Pilot 360TM)도 기본 제공한다.사각지대정보시스템(BLIS), 충돌회피조향보조(Evasive Steering Assist),자동긴급제동을포함한충돌방지보조(Pre-Collision Assist),차선이탈경고시스템(Lane-Keeping System)을담았다.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달리는레인센터링(Lane Centering) 기술도추가했다.
가격은 셀렉트5,870만원,리저브 6,60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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