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좌석접이식테이블·4.5인치터치스크린및마사지시트 적용
-주한스웨덴야콥할그렌대사에신차전달
볼보자동차코리아가최고급형 S90 엑설런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볼보차에 따르면 새 차는 뒷좌석탑승자의거주성을극대화한공간구성이 특징이다.기존S90보다 휠베이스를 119㎜ 늘린 것. 외관은 20인치실버다이아몬드컷알로이휠과크롬마감한B와 C필러, 엑설런스 레터링을포함한 앞펜더 및 도어 몰딩 등으로 차별화했다.
실내는 이중접합라미네이티드윈도,대형파노라마선루프로 외부 소음 유입을 차단했다. 여기에바워스&윌킨스 19스피커 음향시스템으로감성품질을 높였다.실내 공기청정시스템과4존독립온도조절시스템으로 쾌적함도확보했다.
핵심은 뒷좌석이다. 독립식리클라이닝과 4방향전자동요추지지대 기능을갖췄다.리어센터콘솔은팝업식4.3인치터치스크린을통해좌석과실내온도를별도로조절할 수 있다.16ℓ냉장고와 LED조명,냉난방기능의오레포스수공예크리스털컵홀더를마련했다. 가죽으로마감한2개의접이식테이블과 태블릿PC를보관할 수 있는 사이드포켓,230/110V전원콘센트(150W)와2개의USB포트도준비했다.
동력계는 슈퍼차저와터보차저를포함하는2.0ℓ가솔린엔진과모터를결합한T8플러그인하이브리드시스템을 탑재했다. 변속기는 8단 자동 기어트로닉을 조합했다. 시스템 최고 출력은405마력이며 전기만으로 28㎞를 달릴 수 있다. 구동계는스웨덴할덱스의 5세대AWD를 채택했다.
안전품목은자동제동기능과충돌회피시스템을결합한 시티세이프티와 파일럿어시스트Ⅱ를 기본제공한다.여기에 도로이탈 완화,반대차로접근차충돌회피, 사각지대정보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9,900만 원이다. 회사측은5년또는10만㎞무상보증및소모품교환서비스를제공한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한국과 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주한스웨덴야콥할그렌대사에게S90 엑설런스를전달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돌아온 폭스바겐 아테온, 계약만 1,000대 돌파
▶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CT6에 V8 엔진 들어가나
▶ 오지도 끄떡없다, 미국서 전기 캠핑카 등장
▶ 쌍용차, 얼굴 고친 신형 티볼리 사전계약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