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하이]콘티넨탈, PHEV전용 브레이크로 탄소 배출 줄여

입력 2019-04-18 09:46
-MK C1브레이크, TÜV인증결과 탄소배출량 ㎞당약5g저감콘티넨탈이 상하이에서최근진행한MK C1브레이크시스템의TÜV인증테스트결과를상하이에서 공개했다.18일 회사에 따르면 MK C1브레이크는 전자유압식브레이크-바이-와이어 방식을 채택했다.D세그먼트급의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에적용할 경우 기존비전자식하이브리드브레이크보다이산화탄소 배출량을평균약5g/㎞줄였다.







콘티넨탈은자동차의배기가스와연료·전기소비를결정하는WLTP(국제표준배출가스시험방식)에따라 TÜV전문가들의감독 아래동력계테스트를진행했다.그결과, MK C1을탑재한 차는 3회의시험주행에서각각감속단계에서평균160Wh의부가적인전기에너지를회수했다.콘티넨탈은 MK C1브레이크를 유럽, 미국에 이어 내년 말부터 중국에서 MK C1브레이크를 양산할 예정이다.상하이=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2019 상하이]체리, 새 SUV 기함 'TIGGO8'▶ [2019 상하이]쉐보레, 트랙스 후속 '트레일블레이저'▶ [2019 상하이]샤오펑, 모델S 영향받은 P7▶ [2019 상하이]BMW, 3시리즈 롱 휠베이스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