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코리아, 확 바뀐 신형 CT6 출시

입력 2019-03-11 12:33
수정 2019-03-22 23:43
-V6 3.6ℓ 가솔린 직분사 엔진, 10단 변속기 탑재

-나이트 비전, 차세대 리어 카메라 미러 등 기본

캐딜락코리아가 부분변경을 거친 플래그십 세단 '리본(REBORN) CT6'를 11일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캐딜락에 따르면 새 차는 캐딜락의 미래 핵심 기술력과 아이덴티티를 함축한 '에스칼라' 컨셉트의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최초의 양산차다.새로운 V6 3.6ℓ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얹고 첨단 편의·안전품목을 기본화했다.



길이는 구형 대비 40㎜ 늘었다. 전면은 수직형 OLED 라이트와 그릴,엠블럼으로개선했다. 기존 리어 램프는 후면을 가로로 길게 연결하는 크롬라인과 평행하게자리했다. 이번에선보인스포트, 스포트플러스 트림에는 캐딜락의 고성능 V시리즈에만 적용하는매시드 그릴과 에어로 파츠를 장착해 역동성을 더했다.

실내는 수작업 방식, 컷 앤 소운(Cut-and-Sewn) 공법을 적용한 가죽과 고급 소재로 마감했다. 앞좌석은 최대 20방향 조절이 가능하며 롤링과 주무르기, 피로회복 모드를 포함한 전 좌석 마사지기능을 넣었다.



엔진은 V6 3.6ℓ가솔린 직분사를 얹어최고 334마력, 최대 39.4㎏·m의 성능을 낸다. 정속주행 시 2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효율을 높이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채택했다.여기에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10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AWD 시스템 등과 함께 정교한 주행감성을 완성했다.

새 차는 차체의 62%에 알루미늄 소재를 쓰고 접합부위를 최소화한 GM만의 차세대 프레임 제조 방식 '퓨전 프레임'으로 동급차 대비 약 100㎏ 무게를 줄여연료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노면을 1,000분의 1초마다 감시해 기민한 서스펜션의 움직임을 가능케 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주행 시 조향각도에 따라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회전반경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 등 주행보조 기술을 더해 민첩한 성능을 갖췄다.

안전품목은 반응성을 높인 차선유지 및 차선이탈경고 시스템, 전후방 추돌경고 및 자동제동,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등을 갖췄다. 특히 야간주행 시 열감지 기술로 촬영되는 전방 영상을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나이트 비전도전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 밖에 화질을 개선한 '리어 카메라 미러', '서라운드 뷰', 내비게이션과 연동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카플레이,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향상된 무선충전패드 등의 편의품목을 갖췄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스포트 8,880만 원, 플래티넘 9,768만 원, 스포트 플러스 1억322만 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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