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공개

입력 2019-03-05 23:44
-전자유압식소프트탑 장착, 최고 640마력 발휘람보르기니가우라칸에보스파이더를선보였다.새 차는지난1월공개된우라칸에보쿠페의컨버터블 버전이다. 외관은 새로운프론트범퍼를 통해낮고강렬한인상을연출했다. 프론트스플리터와더커진흡기구는 공력성능을 높였다. 후면부는경주용바이크와레이스카를연상시키는새디자인을적용했으며스포츠배기시스템의트윈아웃렛을채택했다. 전자유압식소프트탑은50㎞/h 이하 주행 중에서도17초만에열 수 있다.실내는 센터페시아의8.4인치HMI터치스크린은멀티핑거제스처컨트롤 기능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좌석,실내 온도,LDVI시스템 등을관리할수있으며애플카플레이, 음성제어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알칸타라(Alcantara)에보트림과외장 색상과일치한 바느질 마감 등을 준비했으며색상, 소재 등은 소비자맞춤형프로그램인애드퍼스넘(Ad Personam)을 통해 커스터마이징할수있다.















동력계는 V10 5.2ℓ 엔진을 장착해 최고640마력(8,000rpm)을발휘한다. 0→100㎞/h 가속은 3.1초,시속200㎞/h에이르는데는9.3초가소요된다.최고속도는325㎞/h다.섀시는4WD 구동계와 4WS를통합 제어하는 LDVI(Lamborghjini Dinamica Veicolo Integrata)가 특징이다.스티어링휠,브레이크,변속기,주행모드를통해운전자의의도를파악,민첩성과반응력을확보한다. 또한, 실시간으로차의 종횡 및수직가속도를모니터링하는LPI(Lamborghini Piattaforma Inerziale) 2.0버전을 적용했으며이 신호를 바탕으로 마그네토레올로직서스펜션(Magneto Rheological Suspension)의 댐핑을 조절한다.제네바=오토타임즈 취재팀autotimes@autotimes.co.kr▶ [제네바]벤츠, 전동화 중심 모빌리티 강조▶ [제네바]폴스타, 테슬라 모델3 압도할 '폴스타2' 공개▶ [제네바]벤틀리, 창립 100주년 기념 컨티넨탈 GT 공개▶ [제네바]부가티, 110주년 기념 한정판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