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 걸맞은 올바른자동차정비문화발전방안찾아야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가'제1차자동차안전정비포럼'을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포럼은 지난달 27일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교육기관도료교육센터에서열렸다. 포럼에 참석한 패널들은사고수리차가정확한안전수리규격없이불완전수리되는실태를꼬집었다.또, 사고차의수리가제대로이뤄지지않는지에대한이유와자동차관리법에따른정비사업체의의무불이행문제,보험사의전손·분손문제,금융사의수리차불법매도문제,국토부의수리검사제도문제,국민들의피해문제,소비자의안전정비알권리등에대한의견을나눴다.패널들은"자동차제작사가사고수리에대한명확한지침기준을공개하지않고정부도현상황을방관하고있다"며"특히 레몬법에따라불완전한수리를한정비업체는제작사에게소송을당할수도있고모든비용을환불해야한다"고입을 모았다.또한,"자동차안전정비를검사해야할기관이제대로된시설,장비를갖추지않아불완전한차가도로를달릴위험이존재한다"고지적했다.이밖에 포럼에서도출된방안은매뉴얼정비에입각한정비업계의동참호소,자동차제작사에명확한기준을갖춘정비지침발표촉구,불량정비·보험사기업체처벌강화,도로교통안전공단에정확한수리검사 촉구,손해보험사에명확한기준에따른소비자안내촉구,사고수리의중요성대국민인지촉구등이다.
한편, 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는국민안전점검정비센터설립과자동차정비와관련한문제와대안을정부, 국회소비자가함께논의하는세미나를상반기 내 열계획이다.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현대기아차,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키 개발▶ [시승]남 다른 비결,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하이빔]EV 전기를 EV에 팔 수 있다면▶ 한국닛산, 2세대 리프…4,190만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