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클릭' 모바일 앱 런칭
-금융심사 신청부터 계약까지...비대면 금융 서비스 제공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공식 온라인 다이렉트 구매 채널인 'V-클릭' 모바일 앱을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새 앱은 수입 자동차 금융업계 최초의 비대면 자동차 금융 서비스 제공 채널이다. 모바일 앱에서 할부 또는 리스 계약 시 필요한 금융 심사 신청부터 차 계약까지 쉽고 간단하게 완료가 가능하다.
특히 소비자가 신차 계약 시 타인에게 개인적인 금융 정보 관련 서류를 발급 및 제출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 보안이 한층 강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업사원 또한 쇠자에게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할 필요가 없어 빠르고 투명한 계약 프로세스 진행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설명이다.
회사는 폭스바겐 파사트 TSI 예약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 운영을 시작한다. 영업사원의 안내를 통해 앱을 통한 계약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이미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금융 서비스를 통해 차를 구입한 기존 계약자들도 앱 설치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계약 조건, 납입금 현황 등의 금융 계약 정보 확인은 물론, 납부확인 증명서 출력까지 가능하다.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앱 내에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을 운영하며 평일 업무 시간 내에는 앱 전담 콜 센터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앱을 통해 파사트 TSI 금융 계약을 완료할 경우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주유권을 지급하는 앱 런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를 이용 중인 기존 소비자들도 V-클릭 앱 설치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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