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채림 기자] 모든 것에는 유행이 있다. 뷰티도 마찬가지. 특히 메이크업은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큰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여성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지지를 얻고 있으며, 그에 힘입어 다채로운 유행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봄과 여름은 은은하게 빛나는 ‘글로우 룩’이 주목을 받으며 많은 여성들의 얼굴에 우아한 분위기를 더한 모습.그렇다면 성큼 다가온 가을, 겨울. 어떤 메이크업이 주목을 받을까. 이번 가을에는 마치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색조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매트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으며 화려한 컬러로 입술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장밋빛 컬러들을 활용해 세련미를 더하자.살랑거리는 가을바람과 함께 메이크업에 변화를 주고 싶은 당신, 먼저 입술에 힘줘볼 것. 2018 F/W 메이크업 트렌드를 토대로 이번 가을에 눈길을 끌만한 립 메이크업을 정리해봤다. ‘내추럴’, ‘장밋빛’, ‘매트’ 등의 키워드로 정리한 립 메이크업 트렌드를 소개한다.[Mood] “내추럴”
평소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즐겨온 이들이라면 올가을과 겨울이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울 터. 입술에 생기를 더하는 정도로 립 메이크업을 한 뒤 촉촉한 립밤이나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는 립글로스 등을 덧발라 립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한 입술을 연출하자.먼저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립 컬러를 입술 중앙에 바른 뒤 손끝으로 문질러 자연스럽게 펴 발라 준다. 그런 다음 립밤이나 립글로스를 덧바르면 되는데, 여러 개의 제품을 휴대하면서 덧바르는 것이 번거롭다면 컬러감이 더해진 립 틴트나 컬러 립밤 등을 바르면 간편하다.[Editor’s Pick]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 거칠게 부각된 입술 각질을 빠르게 진정하며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컬러 립밤. 여러 번 덧바를수록 발색이 선명해져 다양한 립 메이크업 룩 연출이 가능하다.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비롯해 캐스터 오일, 호호바씨 오일, 로즈힙열매 오일 등이 함유됐으며 유해 성분을 철저히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색상은 퓨어 레드와 베이비 핑크 두 가지.[Color] “장밋빛”
장밋빛의 질주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립 메이크업을 통해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듯 그 시작과 끝은 ‘로즈’여야 할 것.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차분한 매력을 자아내는 말린 장미 컬러부터 선명하고 새빨간 리얼 레드, 청순미를 선사하는 핑크빛 장미 컬러까지. 다양한 장밋빛으로 입술을 물들여보자.실패 없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피부 톤을 체크하는 것이 우선. 새하얀 느낌의 쿨톤은 레드 계열이나 핑크빛이 감도는 장미 컬러가 어울린다. 쿨톤의 경우 모발과 눈동자가 블랙 톤인 경우가 많으며 팔 안쪽에 비치는 혈관 색이 블루에 가깝다. 반대로 모발과 눈동자가 브라운이거나 피부에 비치는 혈관 색이 그린에 가까운 웜톤의 경우 브라운이나 오렌지빛이 도는 장미 컬러를 택할 것.[Editor’s Pick] 베네피트 데아리얼 더블 더 립, 한 번만 발라도 입체적인 입술을 연출해주는 롱웨어 올인원 립스틱. 물방울 모양의 팁이 입술 라인을 또렷하게 연출해 더욱 볼륨감 넘치는 섹시한 입술을 연출한다. 말린 장미 컬러부터 코랄 빛의 싱그러운 로즈 컬러까지 총 13가지 색상의 제품이 준비돼 있다.[Texture] “매트하게”
풍부하고 화려한 컬러감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거나 입술 전체를 꽉 채워 컬러링한 풀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보다 멋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광택과는 잠시 이별해야 할 것.평소 입술 각질 부각이 심하거나 입술에 주름이 많아 매끄러운 마무리가 어렵다면 보송보송하면서도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실키한 제형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택해보자. 가지고 있는 립 메이크업 제품들이 모두 촉촉하고 글로시한 제형이라면 입술에 바른 뒤 파우더를 덜어낸 브러시로 입술을 살짝 쓸어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Editor’s Pick] 클리오 매드 매트 립, 보송보송하고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립 컬러 제품. 얇고 가벼운 스웨이드 포뮬러가 특징이며 미세한 마이크로 피그먼트로 컬러 순도를 높여 자연스럽고 선명한 발색을 자아낸다. 건조함과 각질 부각을 최소화한 매트 립스틱이며 총 20가지 이상의 컬러 팔레트로 구성됐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베네피트, 클리오)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