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출시 후3년 반 만의 기록
쌍용자동차가티볼리의 글로벌 누적 판매가25만대를 넘어섰다고2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티볼리는 2015년1월 출시 이후 첫 해6만3,693대 판매에 이어 2016년 출시17개월 만에10만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 쌍용차의 판매 기록을 지속 경신해 왔다. 지난2013년9,000여 대 수준으로 출발한 국내 소형SUV시장은2015년 티볼리 출시와 함께8만2,000여 대로10배 가까이 성장했다.
티볼리는2015년5월 첫 수출 선적 기념식을 가진 뒤 같은 해6월부터 벨기에,영국,스페인,칠레,페루 등의 해외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험난하기로 악명 높은 다카르랠리에 참가해 완주했으며영국 첼시 레이디스에서 활약하는 여자축구 국가대표 지소연 선수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해 글로벌 무대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티볼리는 소형SUV시장의 성장뿐 아니라 쌍용차의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 왔다"며"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신기술 적용을 통한 제품 혁신 노력을 병행해 티볼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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