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대학생 사회공헌활동 참가자 모집

입력 2018-07-13 10:10
수정 2018-07-13 13:57
-참신한 대학생 아이디어 봉사활동에 연계

기아자동차가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레드클로버'는 2016년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대중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자는 취지다. 올해는 8월6일까지 사회공헌 홈페이지(http://csr.kia.com)을 통해 신청을 접수 받는다. 대학생 8명이 한 팀을 이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3기 활동은 장애인, 아동,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 활동 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유모차, 자전거 등의 이동수단 연계 활동까지 분야를 확대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기아차는 다음달 오리엔테이션, 발대캠프를 진행해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9월부터 사회공헌활동 전문가의 도움 아래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이동수단 연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마무리 단계에서 '레드클로버' 참가 대학생들은 인구 밀집지역에서 교통약자에 대한 인식 확산을 주제로 한 소셜 퍼포먼스를 펼침으로써 일반 대중과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학생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우리 사회의 교통약자와 이동권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는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BMW, 새 3시리즈 올해 국내에 들여오나

▶ 경유 가격 올리고, 휘발유 가격 내린다고?

▶ [시승]예고된 흥행, 폭스바겐 2세대 티구안

▶ [人터뷰]"샤크핀 안테나, 멋과 기능 고려한 결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