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정 200대 중 10대 배정, 2억1,350만원
BMW그룹코리아는 7시리즈출시40주년을기념하는 200대 한정판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BMW에 따르면 새 차는1977년 공개한1세대 이후의역사와철학을담은게 특징이다. 750Li x드라이브를 기반으로하며, BMW맞춤제작프로그램인'BMW인디비주얼을적용한다. 외관은M에어로다이내믹패키지와 BMW인디비주얼V스포크20인치휠을장착했다.B필러윈도프레임과도어플레이트,대시보드패널에에디션전용배지를 붙이고,헤드레스트에전용쿠션을장착했다.
국내엔10대만한정판매한다.각각 진보와 전통을 상징하는 루트 이노베이티브 퓨처, 루트 헤리티지의 두 가지 모델이 있다.루트이노베이티브퓨처는프로즌실버매트외장 색상과 M키드니그릴,에어브리더,윈도프레임등을블랙하이글로스소재로마감했다.실내는스모크화이트와검정색가죽으로제작했으며 고광택피아노피니시블랙으로대시보드패널을마감했다. 루트헤리티지는1세대7시리즈에쓰인패트롤미카색상으로외관을입혔으며,키드니그릴과범퍼등은 크롬으로처리했다.실내는스모크화이트,브라운조합의시트와유칼립투스나무패널을적용했다.
새 차의 판매가격은2억1,350만 원이다.
한편, BMW는 7시리즈개발 40주년을기념해올해개관40주년을맞은세종문화회관의 여러공연을공식후원한다.5월말까지세종문화회관대극장과뜨락에7시리즈40주년에디션을전시하며,40주년에디션구매자에게는세종문화회관'2018~19세종시즌'공연티켓2매를선물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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