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총 3,815대 판매, 글로벌 실적 7년 연속 성장
-매출액 11% 증가한 10억 유로 이상 달성, 사상 최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2017년 총 3,815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0% 성장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은 10억900만유로(1조3,262억원)며 2016년 대비 11% 증가, 사상 첫 10억유로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또한 세 번째 제품군인 우루스의 출시를 앞두고 지난해 총 임직원 수를 기존 1,415명에서 1,600명으로 늘렸다.
람보르기니는 주요 3개 시장에서 전체의 약 3분의 1의 실적을 달성했다. EMEA(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의 경우 전년 대비 18% 증가한 1,477대, 미주 시장의 경우 4% 성장한 1,338대,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경우 9% 늘어난 1,000대를 판매해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미주지역은 1,095대를 판매하여 단일 시장으로는 가장 큰 매출 실적을 올렸다. 12기통 아벤타도르의 경우 2016년 1,104대에서 2017년 1,173대로 판매량이 증가해 6%의 성장률을 보였고, 10기통 우라칸의 경우 2,353대에서 2,642대로 증가하며 12% 판매가 늘었다.
람보르기니는지난해 12기통 '아벤타도르 S 쿠페'와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를 선보였으며'우라칸 퍼포만테'로다수의 국제 레이싱 트랙에서 랩타임 신기록을 세웠다. 최근에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컨셉트카 '테르조 밀레니오'를 전시하며 전기 슈퍼카의 미래를제시했다.
지난 12월에는 수퍼 SUV '우루스'를 공개했다.람보르기니는 우르스를 위해 생산기지 규모를 기존 8만㎡ 에서 16만㎡로 확대하며 연간 생산량은 기존 대비 2배 늘어난 7,000대 이상으로늘린다. 여기에 최신 생산 시스템인 '마니패투라 람보르기니'를 도입하고약 5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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