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 금융사 신차 금리 실시간 제공
-타던 차는 내차팔기 서비스로 간편하게 연결
SK엔카직영이 신차 금융 견적 서비스 '카프렌즈'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카프렌즈'는 소비자가 신차를 살 때 이용 가능한 국내 모든 금융사의 금리를 실시간으로 비교해주는 서비스다. 할부, 리스부터 장기 렌터카, 현금 최저가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구매 방식 및 세부조건에 따른 모든 비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타던 차를 팔고 싶을 경우, '내차시세' 메뉴에 보유 차종의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앱에서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로 바로 연결해 간편하게 매각 상담도 가능하다.
회사는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14일까지 '카프렌즈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면 카프렌즈 앱을 다운받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통해 1등(1명)에게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코나 3개월 시승권을, 2등(100명)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5,000원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1월23일 카프렌즈 앱을 통해 발표한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직영사업부문장은 "카프렌즈는 단순히 최저가에 차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가 내 차를 사고 파는 모든 과정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견적 비교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을 통해 혁신적인 자동차 거래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알리바바, EV에 손뻗쳐...車업계 진출 가속화
▶ [하이빔]자동차 성장률 '0%'는 무엇을 의미할까
▶ 한불모터스, 푸조 '3008 알뤼르' 잔존가치 최대 55% 보장 상품 내놔
▶ 벤츠,'메르세데스' 유래한 곳에 디자인센터 설립
▶ 사라졌던 랜드로버 디펜더, 전기차로 부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