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판매·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입력 2017-09-28 09:00
-렉서스 브랜드, 2년 연속판매·서비스 만족도1위

-토요타 브랜드, 2017년 서비스 만족도 1위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자동차 리서치 회사'컨슈머 인사이트'의 자동차 기획 조사 결과에서 렉서스,토요타 브랜드가 수입차 부문'판매 서비스 만족도'와'A/S서비스 만족도'에서 각각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조사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 꼽힌다.이번 조사는올해 7월,전국의 자동차 보유자와2년 이내 신차 구입자 9만6,21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A/S서비스 만족도(CSI),품질 소비자 만족도(TGW)등 총8개 부문으로 나눠 분석했다.



렉서스 브랜드는SSI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2년 연속1위에 올랐으며초기 품질,내구 품질,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1위를 기록했다.토요타 브랜드는CSI부문에서 지난해4위에서 올해1위로 상승했다.

한국토요타관계자는"만족도 조사 결과는 전국 각지의토요타렉서스영업사원이 '소비자감동'과'오모테나시(소비자환대)'에대한철학을실천해온 결실"이라고전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하이빔]30대 구매층, '새 차 vs 중고차' 갈등?

▶ 다이슨의 전기차 개발, 가전의 반란 시작되나

▶ 혼다코리아, '녹 제거에 최선,,,안전에 문제 없어'

▶ 완성차 5개사, '코리아세일 페스타' 참가...할인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