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입 R&D, 매뉴팩쳐링, 전략지원 3개 부문 모집
-인턴 신입 부문 외 소프트웨어, 디자인 5개 부문 모집
-블라인드 방식 채용 프로그램 도입
현대자동차가 이달31일부터 하반기 신입·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신입사원 채용은 2018년2월 졸업 예정자,기졸업자(석사포함)를 대상으로한다. R&D(기술경영,차량설계,차량평가,파워트레인,상용차개발,재료,파이롯트), 매뉴팩쳐링(구매/부품개발, 플랜트, 안전/환경), 전략지원(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경영기획,홍보,재경,경영지원,신사업전략,IT)의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각 분야에 전문적인 직무 역량을 갖춘 인재 선발을 위해업무분야를 19개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HMAT)역사·에세이, 면접(1ㆍ2차)및 신체검사순으로 진행한다.
지원서는8월31일 13시부터9월8일오전 11시59분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접수한다. 서류전형 합격은9월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발표할예정이다.서류전형 통과자 대상의인적성검사·역사에세이 전형은9월30일 시행할 예정이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10~11월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12월 중순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인턴사원 채용은신입사원의3개 부문과 소프트웨어, 디자인의 5개 부문에서 진행한다.소프트웨어, 디자인 부문은인적성검사 단계에서코딩테스트, 디자인실기의 별도 실기역량 평가와인성검사를 거치게 된다.
R&D,매뉴팩쳐링,전략지원,소프트웨어부문은 2018년8월 또는 2019년2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단, 대학교 4학년 2학기재학생및 휴학생은 지원 불가). 디자인 부문은 2018년8월 졸업 예정자 또는2019년2월 졸업 예정자를 비롯해기졸업자, 석사학위자도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신입사원 채용과 같으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인턴사원서류전형 합격자는인적성검사(9월30일)와면접전형(10~11월)을거치며2018년1월부터시행할 업무실습의우수 수료자는 신입사원으로입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신규 인재 발굴 프로그램 '힌트(H-INT.)'를 운영한다. 지원자의학업 정보 없이 블라인드 방식으로채용 담당자와 상시 면담을 진행하며지원자의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역량을 중심으로입사 기회를 마련했다. 이 과정의 우수 지원자는 일부 전형 면제 등의 채용 혜택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학점,외국어점수, 자격증, 수상 경력등을 기록하지 않고프로그램 참가 이유와 직무 역량, 비전 등을1,000자 내외로작성해제출하면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현대모비스, 충청권 부품사업소 통합으로 공급 효율 높여
▶ BMW코리아, 5시리즈 제품 구성 또 바꾼다
▶ 현대차, 통학용 LPG차 싹쓸이 한다
▶ 르노삼성 노사, 3년 연속 임단협 무분규 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