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팀] ‘577프로젝트’ 감독의 또 다른 페이크 다큐멘터리가 공개된다.
‘577프로젝트’(2012)로 신선함을 선사했던 이근우 감독의 신작 ‘프로젝트 패기’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독특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톱스타 공효진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프로젝트를 그린 페이크 다큐멘터리 영화 ‘프로젝트 패기’.
하정우가 우발적으로 기획하고 공효진이 얼떨결에 참여한 리얼 버라이어티 영화 ‘577프로젝트’로 ‘다큐멘터리와 영화가 결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은 이근우 감독의 또 다른 페이크 다큐멘터리다.
독특한 장르를 통해 신선함을 선사하고자 하는 뚝심으로 제작된 ‘프로젝트 패기’는 이미 부산국제영화제 ‘오늘: 파노라마 부문’에도 선정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영화 속 유쾌한 리듬의 OST에 담긴 호소력 짙은 메시지를 인정받아 미국 애즈버리 파크 음악영화제에 초청되어 음악 영화로서의 경쟁력도 입증 받은 영화다.
8월 개봉을 확정하며 공개한 포스터는 ‘10년째 무명 탈출을 위한 마지막 기회! 공블리 캐스팅 프로젝트’라는 카피와 캐릭터들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색다른 병맛 코미디를 예상케 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서 함께 공개 된 예고편은 무명 가수 하시용과 미사리 인기 가수 남도민의 만남부터 공효진과의 만남까지 담아냈다. 더불어 영화의 OST인 ‘패기’와 ‘당신께 사정해요’의 일부분을 공개하며 톡톡 튀는 가사와 유쾌한 리듬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 시킨다. 이어서 보여 지는 ‘가능성 1% 프로젝트’란 카피는 과연 ‘프로젝트 패기’ 팀은 목표를 이뤄 배우 공효진이 감독의 캐스팅 권유에 승낙 할지 궁금증을 자아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 시킨다.
한편, 배우 공효진의 노개런티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며 주목 받았던 영화 ‘프로젝트 패기’는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사진제공: TCO 더콘텐츠온)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