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에서 수요가급증하며 국내에서 극심한공급부족에 시달렸던푸조 3008이 7월부터 대대적인 물량확보와 새 트림 추가를 통해본격적인 국내 C세그먼트 SUV시장 공략에 나선다.
21일 푸조 수입사인 한불모터스에 따르면 7월중들여오는 3008은 300여 대로, 오는 8월까지 최소 500여 대를 확보했다. 이후500여 대를 더해 올해 안에만 1,000여 대 이상을 추가로투입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출고적체 해소와 새로운소비자를 적극 끌어들인다는 복안이다.
신형 3008은 지난 4월 출시 이전까지 계약대수 1,000대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유럽시장 내 수요가 급증하면서 국내수급에 영향이 미쳤다. 실제 3008의 올해 6월까지 유럽 내 누적판매는 15만 대 이상이다.이는 당초 PSA가예상한수준의 5배가 넘는다. 따라서 국내 물량확보가 쉽지 않아 3008의 6월 출고대수는 85대로, 5월의 29대에 이어 두 자릿수에 그쳤다.
회사측은 물량확보와 동시에 '3008 2.0ℓ GT'를오는 27일 내놓는 등제품군을 보강한다. 최상위 트림인 2.0ℓ GT는 최고 180마력의 디젤 엔진을 얹고 1열 알칸트라 마사지 시트, 19인치 다이아몬드 알로이 휠 등으로 하위 트림과 차별화했다.
한불은 하반기중 풀사이즈 SUV 5008을 투입, 2008-3008-5008로 이어지는 SUV 풀라인업을 구축한다. 7인승 SUV인 5008은 '아이-콕핏 앰플리파이 패키지',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 및 편의품목을 대거 탑재했다.
회사관계자는 "7월부터 3008의출고적체 해소는 물론하반기 실적까지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5008까지투입하면 수입SUV경쟁에서 절대 뒤지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데뷔한3008은 2세대 완전변경차로, PSA 의 EMP2 플랫폼을 적용해 실내공간을 키우고 무게는 100㎏ 줄인게 특징이다. 특히 실내의 경우 미래지향적인 차세대 i-콕핏 시스템을 적용, 디자인 경쟁력을 높였다. 이를 통해 올해초제네바모터쇼에서 '2017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하이빔]티볼리 성벽 넘으려는 스토닉의 'SUV'
▶ 스타렉스, 10년 만에 디자인 부분변경
▶ 르노삼성이 제안하는 QM6 활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