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G4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정보 제공과 소비자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블로그(allways.smotor.com) '쌍용올웨이즈(ALLWAYS)'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쌍용차에 따르면 블로그 명칭은모두(All)+길(Ways)의 합성어다.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차의4WD 기술과 기업 철학을 나타내며,연상되는 단어인'항상(Always)'은 소비자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블로그는 기업의 소식을 전달하는'브랜드'와 쌍용차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개하는'인사이드',자동차에 관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카-토크'소비자 생활양식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라이프&컬쳐'의4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내용물은 초보자도 자동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차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포토툰'차알못S군의 자동차 이야기',자동차와 관련된 이야기를 이미지로 풀어낸 '쌍용차 인포그래픽',드라이브 코스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을 연재한다. 또한,G4렉스턴 개발자 인터뷰,충돌·주행 테스트,궁금증 해결 코너 등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모바일 비중이 높아지는 사용 환경 변화를 반영해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따라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 기술로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한편, 쌍용차는 블로그 개설을 기념해 '너의 이름은' 이벤트를 진행한다.오는25일까지 블로그에 방문해 이벤트 게시글에서 블로그의 이름을 맞추면 응모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삼성 노트북9 Always(1명),티볼리 미니어처(10명),커피교환권(50명)등의 경품을 증정한다.추첨 결과는 오는28일발표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다임러AG와 보쉬, 힘 합쳐 자율주행 택시 개발한다▶ 애스턴마틴, 2019년 첫 SUV 'DBX' 양산▶ 쉐보레, 볼트EV 시승으로 국내 최장 1회 주행거리 자신▶ 기아차, 2018년형 모하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