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이 2016년 매출액 1조5,357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2016년 말 연결기준 매출은 1조5,357억원, 영업이익 1,117억원, 당기순이익 420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9.3%, 18.5%, 당기순이익은 166.0%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세를 보였으며, 당기순이익의 경우 2015년 브랜드 교체를 비롯한 인수합병 관련 일회성 비용 등 일시적인 요인이 제거되며 정상화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롯데렌터카의 경우 2016년 '신차장' 광고 캠페인의 성공으로 장기렌터카 실적 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3월 일본 토요타렌터카를 제치고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렌터카 브랜드에 올랐다. 중고차 경매장 '롯데오토옥션'은 업계 최초 도입한 2-Lane 시스템으로 회당 경매출품대수가 증가하고 회당 평균 낙찰률도 업계 최고 수준인 60.4%로 향상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롯데렌탈은 2017년에도 장기렌터카 시장의 높은 성장세와 일반렌탈 서비스 확대에 따른 사업 강화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올해 약 1조7,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롯데렌탈은 건실한 펀더멘털(Fundamental)과 렌탈 및 자회사간의 경쟁력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국내외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 확대해2020년까지글로벌 톱4 렌터카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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