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 개최

입력 2016-12-08 11:13
한국타이어가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에서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Design Insight Forum)'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포럼은 한국타이어가200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올해는 '커넥트 투 더 커넥티드 월드(Connect to the Connected World)'를 주제로대도시에서 탈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를 제안한다.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과 전기차 타이어 기술 등 트렌트 변화를 중심으로 미래를 전망한다.



또 디자인 공모전 '디자인 이노베이션' 수상작도 공개한다. 2012년 시작된 이래격년제로 진행하는 디자인 스폰서십 프로그램이다.올해는 미국 신시네티 대학 디자인 커리큘럼과 미래 자동차 환경 변화에 대응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34개 작품 중5개가 시상대에 오른다.

수상작품은 계단, 방지턱에서도 이동이 가능한 '플렉스업(Flexup)',자기장을 이용해 플렉서블 휠 주행이 가능한 '매그플로트(Magfloat)',승객 수에 따라 차체를 확장하거나 타이어 부착이 가능한 '오토바인(Autobine)',스케이팅 원리를 활용한 '시프트랙(Shiftrac)',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한 '아이플레이(i-Play)'가 소개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올해 세계3대 디자인 공모전(레드닷, IDEA, iF)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칼럼]70만대 디젤 세단의 '주범' 낙인

▶ [기자파일]쌍용차 감싼 마힌드라의 착한 가장 콤플렉스

▶ 한국타이어, '슈퍼카 챌린지 2017' 시즌 타이어 독점 공급

▶ 삼성 등에 업은 하만, 전장사업 공격적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