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약한 자극에도 쉽게 트러블이 생기는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들은 365일 트러블 고민에 전전긍긍한다. 피지 분비가 많은 계절이 지나고 나서 넓어진 모공에 트러블까지 생겨버리면 그 흔적을 지우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땐 트럴블을 잠재울 수 있는 집중 솔루션이 필요하다. 화난 피부를 가라 앉혀주는 응급 진압 제품을 직접 써본 사람들의 후기를 전한다.
Q1 피부 타입평소 티존과 유존이 지성이며 그 외 부위는 예민한 속 건성 피부 타입이다. 외부 환경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편이며 피부 속까지 촉촉한 타입의 피부가 아니기에 보습을 신경 쓰는 편이다Q2 평소 피부 고민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스타일이기 때문에 식생활이나 외부 환경에 따라 쉽게 트러블이 생긴다. 겉은 지성이지만 속은 건조한 속건성 타입이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쓴다. 턱이나 볼 등에 생기는 트러블이 착색이 될지도 모른다는 것이 가장 큰 피부 고민 중 하나다.Q3 평소 트러블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평소 여드름에 활용하는 패치로 트러블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편이다. 여드름 스폿 치료제를 활용해 트러블이 올라오기 전에 잡아주려고 한다. 또한 각질 제거와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Q4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사용 방법 및 후기 턱이나 볼 등 트러블이 쉽게 올라오는 부위에 자기 전 기초 후 수분크림 대용으로 활용했다. 시원한 제형 때문에 화장을 오래 한 후 느끼는 피부의 피로감을 덜 수 있었던 것 같다. 평소 관리를 잘 해줘도 가끔 한 두 개씩 올라오는 트러블이 눈에 띄었는데 젤 크림을 사용한 후로는 피부 진정이 가능한 것을 느꼈다.Q5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사용 후 피부 변화피부에 붉게 올라오던 트러블이 가라앉음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트러블이 생기는 초기에 붓기를 잡아줘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는 효과가 크다고 느꼈다. 화장을 오래 하거나 바깥 활동이 잦은 날 자기 전에 스피디 젤 크림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민감한 피부를 케어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Q6 총평 ★★★★☆ 트러블 관리를 위한 기능성 크림이다 보니 피부에 잘 맞을지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으며 효과가 미미할까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사용해보니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붉게 올라오는 트러블을 진정시켜주고 전체적인 피부 결과 톤을 관리해주는 효과가 크다고 느꼈다. 최근 트러블로 고민이 많은 직장인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을 하고 싶은 제품.
Q1 피부 타입 지성, 민감성. 20대부터 30대까지 화농성 여드름으로 줄곧 고생해 여드름 대한 고민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Q2 평소 피부 고민 고등학교 시절부터 화농성 여드름으로 고민이 있었지만 30대에 접에 들면서 심해지는 경우는 처음이었다. 피부에 유분이 많은 것은 물론 저녁에 잠을 설치거나 잦은 야근으로 피곤함이 이어지면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Q3 평소 트러블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어성초가 함유된 천연 비누의 사용으로 아침, 점심, 저녁 꾸준한 세안을 했으며 되도록 식사할 때는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았다. 또한 야식은 철저하게 금지했으며 스트레스는 받지 않도록 노력했다. Q4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사용 방법 및 후기 여드름 전용 비누나 세안제를 세안 거품망에 충분히 거품을 내준 뒤 얼굴에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발라준다. 이때 물은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으며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준다. 이후 수건으로 얼굴의 물기를 제거한 뒤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젤 크림을 손등 위에 펴서 발라준 뒤 얼굴에 골고루 발라준다.Q5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사용 후 피부 변화민감성 피부라는 단점 때문에 어떤 제품이든 믿지 못하고 신뢰가 가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이라면 믿고 얼굴에 투자할 수 있다. 약간의 끈적거리는 느낌이 있지만 펴 바른 후 30초~1분 안에 흡수되었으며 붉게 올라왔던 트러블들이 희미하게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Q6 총평 ★★★★★ 민감성 피부를 가진 남자라면 세안 후 피부를 안정시키는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을 로션처럼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화농성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남성들에게는 안성맞춤.
Q1 피부 타입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매일 트러블이 나는 피부는 아니지만 야근, 스트레스, 식습관 때문인지 T존 부위나 입술 주변에 아픈 여드름이 올라올 때가 있다. Q2 평소 피부 고민 피부 톤이 고르지 않고 학창시절에 났던 트러블 때문에 군데군데 착색된 부분이 있다. 트러블 피부는 아니지만 화이트헤드 좁쌀 여드름이 자주 올라오는 편이다. 저녁이 되면 피부가 번들거리지만 속 당김이 심한 편이라 여러 가지 화장품 제품을 써보고 있다. Q3 평소 트러블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녹차 가루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세안했다. 피부 진정에 좋다는 알로에 마스크팩을 꾸준히 한 편이다. 기초화장품은 트러블 라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제품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해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는 티트리 제품을 사용 중이다. Q4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사용 방법 및 후기 세안을 마치고 기초 케어 단계에서 토너 다음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듬뿍 발라 주었다. 큼직하고 아픈 여드름이 났을 때는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폿 제품을 더해서 사용했다. Q5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젤 크림 사용 후 피부 변화 유분기가 많던 수분크림을 사용했을 때도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건조한 피부 타입이라 제품 선택을 까다롭게 했던 편인데 아크니 닥터 스피디 젤 크림은 투명하고 가벼운 텍스처에 비해 보습과 수분이 탁월했다. Q6 총평★★★★☆사실 트러블로 고생을 해본 사람이라면 기초 제품을 고를 때는 특히 화장품 성분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하게 된다. 아이소이 제품은 천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믿음이 갔고 자극적이지 않게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느낌을 받았다. 2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피부 톤이나 결이 부드러워졌으며 큰 트러블은 바로 진정돼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해보고 싶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