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선도주자’ 인기 뷰티 유튜버 4人 소개

입력 2016-09-20 17:00


[뷰티팀] K뷰티 열풍이 대단하다. 한국산 마스크 팩은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꼭 구매해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고 드라마 속 여배우 쿠션 팩트나 립스틱은 없어서 못 팔 정도다.

연예인 외에도 K뷰티를 선도하며 국위선양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뷰티 유튜버’다. 뷰티 유튜버는 메이크업 노하우, 화장품 리뷰 등 뷰티에 대한 주제로 동영상을 제작해 게시하는 이들을 칭한다. 과거의 뷰티 블로거와 유사하지만 정보를 제공하는 수단이 동영상으로 변한 것이다.

몇몇 인기 유튜버의 동영상 조회수는 매번 몇만을 넘기며 K뷰티를 선도하는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국내는 물론 해외 뷰티 업계까지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국가대표 뷰티 유튜버 네 명을 소개한다.

>>시드니





시드니는 영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유튜버다. 그는 영상을 영어로 제작해 한국 뷰티 트렌드와 화장품을 소개한다. 이에 많은 외국인이 그의 영상을 통해 K뷰티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는다. 더불어 시드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은 동영상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이 담긴 영상도 공유해 구독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구독자 수: 179,707

대표 동영상: ‘파데 비교: 로드샵 저렴이’

영어 자막: 제공

>>소영





유튜버 소영은 미국에 거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 메이크업의 특징을 적절히 섞어 소개한다. 특히 한국과 미국 메이크업의 특징을 비교하는 동영상은 100만 뷰를 달성해 해외에서도 큰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사용한 메이크업을 선보여 많은 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구독자 수: 344,215

대표 동영상: ‘한국 메이크업과 미국 메이크업의 다른 점’

영어 자막: 제공

>>다영





유튜버 다영은 메이크업 노하우와 제품 정보를 주로 제공한다. 특히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이슈 제품의 순위를 매긴다거나, 솔직한 리뷰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정보의 신뢰감을 더한다. 더불어 일상생활에 관한 영상도 자주 게시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음식이나 여행 등 생활정보도 얻을 수 있다.

구독자 수: 421,804

대표 동영상: ‘파운데이션 바르는 법’

영어 자막: 제공

>>유트루





유트루 메이크업 동영상은 평균 1시간을 훌쩍 넘는다. 그는 특별한 편집 없이 스킨 케어부터 화장하는 모습을 그대로 영상에 담아 꾸밈없고 생생한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한다. 생략하는 부분 없이 꼼꼼하게 모든 메이크업 과정을 설명해 초보자에게 유용하다.

구독자 수: 236,210

대표 동영상: ‘중수 메이크업/메이크업 고수 시청 금지’

영어 자막: 비제공

(사진출처: 시드니, 소영, 다영, 유트루 유튜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