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사전 예약으로 QM6 바람 몰이 나서

입력 2016-08-22 10:42
르노삼성자동차가 QM6의 사전 예약판매 접수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이번 사전 예약은 전국 영업소 및 지난 12일 개설한 QM6 마이크로사이트(http://event.renaultsamsungm.com/qm6)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회사측은 10일간의 예약 접수 후 오는 9월1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정식 판매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QM6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2.0ℓ dCi 고효율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과 매뉴얼 모드 전환 시 7단 수동모드를 지원하는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첨단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를 장착했다. 또한 2륜구동 및 세 가지 모드 전환이 가능한 올모드 4X4-i도 함께 출시한다. 트림은 SE부터 LE, RE, RE 시그니처 등 총 4종이다

전면은 패밀리 룩을 적용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 코너링 기능이 포함된 전방 안개등, 3D 타입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등이기본이다. 실내에는 4가지 모드와 5가지 색상 전환이 가능한 7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앞좌석 슬라이딩 암레스트,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이 마련됐다.

트림에 따라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과 운전석·동승석 파워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S-링크 7인치 미러링 시스템 등의 편의품목을 마련했다. 최고급 트림인 RE 시그니처는 19인치 투톤 알로이휠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듀얼 디퓨저 형상의 리어 크롬 가니시를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앰비언트 라이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KB) 시스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EPA) 등도 포함된다.

선택 품목으로는 S-링크 패키지와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스타일링 패키지를 제공한다. RE 시그니처의 경우 매직테일게이트 및 러기지 스크린 패키지, 시에나 브라운 가죽시트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8월31일까지 사전 예약 후올해 10월 이전 출고시 올 모드 4X4-i 구매자에게는 5년/10만㎞ 해피케어 보증연장 프로그램(50만원 상당) 무상 가입 및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더블 재구매' 혜택을 부여한다. 2륜구동 구매시 4년/8만㎞ 해피케어 보증연장 프로그램(30만원 상당) 무상가입 혜택을 준다.

한편, 9월2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출시 행사'QM6 프리미어 나이트'가 열린다. 참가 신청은 QM6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8월25일까지 받고 있으며 신청자 중 300명을 추첨으로 초대해 진행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칼럼]변화 늦추려는 자동차, 높이려는 IT

▶ 현대차, 2018년 북미 트럭 시장 진출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