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코리아, 대학생 대상 디자인 공모전 개최

입력 2016-08-18 13:31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했다. 주제는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Reinterpret JAGUAR Design Heritage)'다. '아름다운 고성능(Beautiful Fast Car)'이란 브랜드 가치와 '아트 오브 퍼포먼스(The art of performance)'의 정체성을 함께 재해석하는 것.

참가 대상은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이다.참가자는 개인 또는 2명 이하로구성해 공모전 전용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9월26일부터 10월7일까지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영국 소재의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 기회, 장학금 200만원을 제공한다. 2위 역시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기회와 장학금 200만원을 지급하며 3위 팀은 200만원의 장학금을,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재규어코리아는 접수 후 한 달여 간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예선 심사를 통해 13팀을 최종 선발한다. 올해 말 개최 예정인 시상식장에서는 최종 선발된 13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시행하고 본사 디자인 팀의 개별 피드백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자를 위한 공모전 안내 행사도 마련한다. 재규어코리아는 분당의 재규어랜드로버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8월27일부터 안내 행사를 진행한다. 재규어의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 강연을 열 방침이다.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인 이안 칼럼은 공모전 안내 사이트를 통해 "공모전을 통해 재규어가 쌓아온 디자인 유산을 몸소 느끼고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쳐달라"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재규어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jaguarkorea.co.kr)와 공모전 전용 사이트(http://designaward.jaguar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벤츠코리아, 신형 E220d...6,650만원부터

▶ BMW코리아, 소비자 서비스 평가단 모집

▶ 환경부, 인증서류 조사 수입차로 모두 확대

▶ 英, 브렉시트로 차 가격 오르고 판매는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