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어코드가 한국닛산 알티마에 직격탄을 맞았다. 4월 판매가 단 79대에 그치며 지난 3년 내 가장 낮은 실적을 기록했다.
13일 한국수입차협회 통계에 따르면 일본 중형차 시장의 조용한 강자였던 혼다 어코드가 휘청거렸다.4월 한 달간 어코드 2.4ℓ 79대, 3.5ℓ 0대 등 총 79대를 내보낸 것. 전달인 3월 307대와 비교해 25% 수준에 머물렀다.이는 연식변경 등을 이유로 판매를 일시 중지한 1~2달을 제외하면 2013년 이후 가장 부진한 성적이다.
반면 지난달 부분변경을 선보인 닛산 알티마는 172대를 출고했다. 4월 중순을 넘어선 20일 이후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점을 감안하면 꽤 선전이다. 알티마는 지난 2014년을 제외하고 어코드에 밀려 만년 2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신형을 출시하며 설욕에 성공했다는 게 업계 평가다.특히 닛산은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2.5 ℓ 가솔린을 2,990만원부터 3,480만원으로 책정했고,V6 3.5ℓ 가솔린도 3,880만원으로 4,000만원을 넘지 않도록 했다.반면 혼다 어코드는 2.4ℓ 3,490만원, 3.5ℓ 4,190만원으로 시작가가 최소 300만원 비싸다.
이에 대해 혼다코리아는 물량 부족을 이유로 내세웠다. 수요는 꾸준하지만 팔 차가 없어 못 팔았다는 얘기다. 회사 관계자는 "어코드는 큰 굴곡없이 판매되는 주력 차종"이라며 "예측했던 물량보다 수요가 많아 출고가 지연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편의안전 품목 등 상품성에 차이가 있어 직접적인 가격 비교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물론 신차효과가 지속되는 3개월 정도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게 업계 중론이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닛산의 파격적인 가격 정책이 효과를 본 것 같다"며 "일본 브랜드는 물론이고 국산차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 것"이라고 전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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