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에어 이미지 드론으로 표현

입력 2016-04-24 13:09
수정 2016-04-28 14:19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에어 출시를 기념해 드론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티볼리 에어쇼'는 23~24일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열렸다.다양한 활동을 가능케 하는 드론의 특징을 통해신차의 제품 방향성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겠다는 의도에서 펼쳐졌다.드론은 초기에 영상 및 사진 촬영 등에 한정적으로 활용됐다. 그러나최근 소형화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추면서대중화가 활발하게진행되고 있다.행사는 장애물 경기, 착륙 이벤트, 포토 어워즈, 파이터 랜딩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드론 조작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자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행사에 참가한 김영우 한국 원격 조종 모형체 협회(FPV) 협회장은 "여러 동호인은 물론 많은 일반 참가자들이 마음껏 드론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기쁘다"며 "티볼리 에어의 도시적인 이미지와 걸맞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드론을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쌍용자동차는 "다양한 지역과 계절의 특성을 살린 참여형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폭스바겐 미국 합의안 도출, 쟁점은?▶ 롤스로이스, 부산 해운대에 임시전시장 개장▶ [칼럼]자동차 생산 중단, 누구를 욕할 것인가▶ 자동차 스스로 운전할 때 가장 하고 싶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