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유로6 엔진을 탑재한 모하비에 대한소비자 반응이 뜨겁다고 밝혔다.기아차 국내마케팅실 서보원 이사는 23일 일산 엘본호텔에서 열린 모하비 미디어 시승회에서 "출시 이후 8년 뒤에 증가세를 보이는 차는 이례적"이라며 "소비자 기대 역시 더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중단한9월 이후 모하비의 올해 2월까지 누적 계약대수가 5,700대에 달한다.성별 계약자는 남성 83%,여성 17%의 비율로 남성 소비자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40~50대가 69%를 차지했다. 20~30대는 18%, 60대 이상은 13%다.
신차 계약 시 구동방식은 4륜구동이 98%로 압도적으로 선택했다. 인승별로는 5인승 30%, 7인승 70%이며 트림은 최상위 프레지던트가 91%, 중급 VIP 7%, 노블레스 2%다. 프레지던트 트림 가운데 신규 품목은 유보(UVO) 2.0를 78% 적용했다. 후측방경보 시스템, 차선이탈경보장치 등의 안전품목 채택률은 85%다.한편, 모하비는 4,500대의 사전계약 이후 1일평균 250대의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기아차는 당분간 판매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일산=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국산 15인승 승합차 쏠라티, 트럭으로도?▶ 현대차가 운전자 건강정보 파악에 열심인 이유▶ 현대차, 제주도 전기차 공모에 '아이오닉 일렉트릭' 투입▶ 오펠 디젤 탑재, 2016 쉐보레 크루즈 등장▶ 기아차, 부분변경 거친 모하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