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공식수입사 한불모터스가 '2015-2016 FIA 포뮬러E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DS버진레이싱팀이 대회 첫 우승을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포뮬러E 4라운드는 지난 6일(현지 시각 기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포뮬러 E 부에노스아이레스 이프리 서킷에서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 DS버진레이싱 소속 샘 버드가 48분28초385의 기록을 세우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DS 브랜드가 포뮬러E 챔피언십에서 거둔 첫 승리다. 4전 결과 샘 버드는 52포인트로 드라이버 부문 3위에 올랐다. 같은 팀 장 에릭 베르뉴는 14위를 기록했다. DS레이싱팀은 58포인트로 팀 종합 4위를 차지했다.샘 버드는 "이번 우승은 우리 DS 버진 레이싱 팀의 첫 번째 우승으로 나 자신만을 위한 게 아닌 우리팀 전체를 위한 것"이라며 "전기로 움직이는 렝싱카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시즌이 시작할 때부터 DS 퍼포먼스팀과 긴밀하게 협력, 우승을 이끌어냈다"고 말했다.
한편, 포뮬러 E 챔피언십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세계 최초 싱글 시터 전기차 레이싱 대회다. 이번 시즌은 지난해 10월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멕시코, 미국, 프랑스, 영국 등 전 세계 10개국 주요 도시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5라운드는 3월10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에르마노스 로드리게스에서 열린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애스턴마틴, DB9 후속 DB11 제네바에 등장▶ SM6 사전계약 5,000대 돌파…중형 돌풍 거세▶ 벤츠, C클래스 카브리올레 기대치 높여▶ 쌍용차, 티볼리 롱보디 차명 '티볼리 에어'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