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체험기] 3인의 뷰티 에디터 리얼한 체험기 공개, 극 손상 모발 완벽 케어 하자!

입력 2016-02-12 14:45


[박승현 기자] 스트레스만 받으면 머리에 손을 대는 당신. 기분 전환을 위해 염색도 하고 펌도 해보지만 예쁜 것은 잠시. 돌아오는 것은 푸석푸석한 머릿결 뿐이다.

머리를 감은 후 제대로 빗어지지 않는 머릿결에 짜증이 나는 것도 다반사. 끊기고 걸리는 머릿결은 여러 번 빗어도 엉킴이 풀어지기는커녕 정전기만 생기고 빠지기 마련이다.

아침마다 머리와의 전쟁을 일삼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는 당신이라면 뷰티 에디터 3인의 리얼한 헤어 마스크 체험기를 꼭 확인해 보자. 잦은 염색과 펌으로 푸석한 머릿결을 소유했던 뷰티 에디터들의 리얼한 후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1. 이름 / 나이

안예나 / 26

2. 본인의 모발 타입

손상 모발. 잦은 파마와 염색으로 모발이 손상되었다. 워낙 모발이 얇아 손상이 쉽게 돼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또한 겨울과 같은 건조한 계절에는 푸석푸석한 느낌까지 받는 모발을 지녔다.

3. 모발과 두피 관리를 위해 평소에 하는 관리법

샴푸 시 필수적으로 린스와 트리트먼트를 이용한다. 이를 생략할 경우 모발이 빗질이 안 될 정도기에 꼭 사용한다. 샴푸 후 에센스를 충분히 도포한 뒤 드라이를 한다. 또 건조 후 다시 에센스를 발라 정돈한다.

4. 어라운드 미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의 첫 사용 후기

헤어 마스크는 패키지부터 마음에 들었다. 충분한 양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텍스처는 너무 묽지도 않고 적당했다. 향 또한 마음에 들어 사용 후 기분이 좋아졌다. 사용 후 모발이 정돈되는 느낌으로 만족스러웠다.

5. 어떤 방법으로 활용했는지

샴푸 후 트리트먼트 대신하여 사용했다. 도포한 뒤 5분 가량 자연 상태로 놔두었다. 모발에 흡수가 잘 되도록 골고루 도포하였으며 구석구석 마사지도 했다. 5분 이상 지난 후 다시 세척해 상쾌한 모발을 만들었다.

6. 사용 후 느낀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의 장, 단점

헤어 마스크라는 명칭에서 풍기는 이미지와 같이 피부에 팩을 하듯 머리에 팩을 한 느낌이었다. 타 헤어 제품과 비교하면 훨씬 효과가 좋았다. 특히 머리를 건조 후 빗질이 잘 되지 않던 손상모가 부드럽게 됐다.

7. 추후 재 구매 의사

넉넉한 용량과 텍스처와 향 모두 마음에 들었다. 극 손상모에 적합한 아이템이라 생각이 되며 효과를 봤다. 그러므로 다시 구입할 의사가 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더 싸면 여러 개 구입하고 싶을 뿐이다.

8. 총평

모발 끝 손상된 부분이 즉각적으로 변화하는 것이 느껴졌다. 소량 사용을 해도 좋지만 넉넉한 양으로 도포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용 후 모발이 잘 정돈되며, 빗질이 부드럽게 됐다.

9. 별 다섯 개 기준 평가는

★★★★

별 네 개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아이템이다. 특히 극 손상 모발에 아주 유용할 것 같다. 며칠 사용하지 않아도 눈에 띄게 변화를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다만 튜브 타입이나 펌프 타입이라면 더욱 사용하기 편리했을 것 같다.



1. 이름 / 나이

임미애 / 24

2. 본인의 모발 타입은

심각한 손상 모발이다. 20살 까지는 머릿결이 매우 좋았는데 잦은 염색과 펌, 고데기로 건강했던 모발이 상했다. 현재 뿌리 부분 모발은 매우 건강하지만 끝부분은 심각하게 손상돼 수세미를 연상케 한다.

3. 모발과 두피 관리를 위해 평소에 하는 관리법

린스를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최대한 모발에 자극을 덜 주기 위해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는 빗질을 하지 않는 것이 원칙.

4. 어라운드 미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의 첫 사용 후기

우선 첫 개봉했을 때 양이 많아서 좋았다. 손상이 심각한 상태이기 때문에 린스나 헤어 팩 등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통에 가득 담긴 양이 마음에 들었다.

샴푸 후 모발에 사용했을 때 순간적으로 부드러워지는 것이 확실하게 느껴졌다. 쫀쫀한 텍스처가 끊김 없이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을 부드럽게 감쌌고 은은한 향이 나서 정말 좋았다.

5. 어떤 방법으로 활용했는지

샴푸 사용 후 타월로 머리에 물기를 제거했다. 그 후 마스크를 듬뿍 머리카락 전체에 골고루 발랐고 5분 후 헹궈냈다. 장시간 기다리지 않고 헹궈내도 되기 때문에 양치와 세수를 하면서 효율적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보냈다.

6. 사용 후 느낀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의 장, 단점

순간적으로 느껴지는 회복력이 매우 뛰어났다. 전문 숍에서 헤어 관리를 받았을 때 느껴지는 머릿결을 잠시나마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오랜 시간 제품을 사용하며 관리를 한다면 더 오래가는 회복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과거 다른 헤어 팩을 사용했었는데 타 제품에 비해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가 텍스처의 쫀쫀함이 강한 느낌이다. 머리카락에 완벽히 밀착되는 기분이 들었고 향이 오래 지속돼 긴 머리를 가진 여성이라면 선호할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7. 추후 재 구매 의사

머릿결 손상이 매우 심해서 헤어 팩과 에센스를 써도 쉽게 효과를 보지 못하는 편인데 이번 제품은 극적으로 부드러워지는 느낌을 한 번에 받았다. 향도 너무 좋고 제품을 모두 사용한 다음에 다시 한 번 구매하고 싶다.

8. 총평

정말 좋다.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9. 별 다섯 개 기준 평가는

★★★★★



1. 이름 / 나이

김희옥 / 33

2. 본인의 모발 타입

평소 관리를 잘 해오다가 탈색으로 인해 극손상 모발이 되어버린 뒤 관리가 안되고 있다. 손상 후 머리 빠짐도 심해져 잔머리로 더욱 부스스해 보이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3. 모발과 두피 관리를 위해 평소에 하는 관리법

평소 헤어 팩과 헤어 앰플을 주기적으로 하는 편이다. 드라이는 급할 경우 뿌리만 하고 자연 건조 시키는 등 머릿결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두피의 경우 두피 케어 전용 샴푸로 청결을 유지하고 마사지 역시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4. 어라운드 미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의 첫 사용 후기

텍스처는 다른 제품과 다르지 않았으며 크림 형태로 인해 흘러내리지 않고 골고루 잘 발라졌다. 평소 헤어 제품의 향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아르간 오일 특유의 향이 부드러웠고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다.

5. 어떤 방법으로 활용했는지

이틀에 한 번씩 일주일 3회 사용했다. 부드러운 브러시로 꼼꼼히 도포했으며 10분~15분 경과 후 씻어냈다.

6. 사용 후 느낀 ‘아르간 데미지 헤어 마스크’의 장, 단점

시트형의 헤어 팩 또는 주사기 형태의 제품으로 관리해 오다가 대용량의 제품을 처음 접하게 되어 우선 양에 마음이 들었다. 듬뿍 발라 구석구석까지 관리가 되는 것 같은 효과를 느꼈으며 사용 후에는 젖은 상태의 모발인데도 불구하고 손상모 같지 않게 빗질이 수월했고 한 번의 사용으로도 확연히 다른 개선 효과를 경험 할 수 있었다.

많은 헤어팩을 써본 사람으로서 헤어팩은 거의 모든 제품이 즉각적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의 다른 점은 자고 일어난 다음날까지 머리가 엉키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었고 머리카락 끝 부분까지 힘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듬뿍 발라서 그런가 싶지만 어찌됐든 숱이 많은 나에겐 크림형태의 제품이 잘 맞는 것 같다.

7. 추후 재 구매 의사

가격대비 효과 굿. 당연히 구매할 의사가 있다.

8. 총평

모든 것이 만족스럽지만 스패출러가 없이 손으로 떠서 발라야 한다는 점에서 위생적이지 못한 느낌을 받았다. 이 점만 개선이 된다면 별 다섯 개를 주고 싶다.

9. 별 다섯 개 기준 평가는

★★★★

어라운드 미 ‘아르간 데미지 헤어마스크’



주 1~2회 사용으로 손상된 모발을 집중 케어해주는 헤어마스크. 순도 100%의 아르간 오일 함유로 단백질 보충과 동시에 모발을 케어한다. 끊어지고 갈라진 극 손상 모발을 관리해 실크 같은 부드러움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 고 영양의 케어를 원한다면 헤어 오일과 일대 일의 비율로 혼합해 사용하면 더욱 좋다.

(사진출처: 웰코스, bnt뉴스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겨울 보습 크림, 뷰티에디터가 꼽은 TOP 3 빌리프-세타필-아이소이

▶ [손끝★스타일] 밸런타인데이 맞이 달콤한 네일아트 완성하기

▶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다솜-아이유, 영화 ‘동주’ 시사회 자리를 빛낸 ‘여신 미모’

▶ 임산부 뷰티 상식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