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크라이슬러(FCA)가 중형 세단 크라이슬러 200의 생산중단을 결정함에 따라 국내 판매 여부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1일 FCA에 따르면 수정안이 반영된 'FCA 2014-2018 사업 계획'에는 크라이슬러 200과 닷지 다트 생산을 18개월 내에 종료하는 내용을 담았다. 세르지오 마르치오네회장은 "향후 세단이 아닌 트럭과 크로스오버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말했다.이번 결정안은 미국 시장 내 유가 하락에 따른시장 수요가 SUV 및 픽업 트럭으로 이동하는 것을 주목한 결과로알려졌다. 또 그룹 내 주력 세단이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 경쟁제품에밀리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FCA는짚(Jeep) 브랜드의 SUV와 램(RAM) 브랜드의 픽업 트럭 제품력 증대 및 생산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이에 따라 국내 출시 1년이 채 되지 않은 크라이슬러 200 판매에도 영향이 미치게 될 예정이다. 꾸준히 200의 마케팅에 집중해 온 FCA코리아 입장에선 갑작스러운 본사측 결정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본사측과 정확한 논의를 해봐야겠지만 당장 200의 판매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지난해 2월 국내 출시된 200은 11개월 동안 총 594대가 팔렸다. 당초 회사가 기대했던 월 세 자리 수 판매에 미치지 못하는 등 부침을 겪고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SM6, 2,420만원부터...쏘나타/그랜저 '게 섰거라'▶ 볼보차, "독일차와 다른 럭셔리 추구하겠다"▶ 볼보차 부사장, "한국서 XC90 성공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