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체험] 10대부터 30대까지 연령대별 극건성 피부 소유자가 사용한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

입력 2015-10-29 11:10
수정 2015-10-29 11:49


[이유리 기자] 가을은 대다수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계절로 꼽는 계절이지만 극건성 피부 소유자들에게는 피하고 싶은 계절이다.

아무리 좋다는 크림을 발라도 촉촉하다는 앰플을 발라도 그 때뿐인 그들은 항상 수분에 목말라있다. 언제나 메마른 그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적셔줄 방법은 정녕 없는 것일까.

24시간 수분 지속력을 자랑하는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을 10대부터 30대까지 각 연령별 건성 피부 소유자가 직접 체험해봤다. 그들의 만성 피부갈증이 해소되었을지 리얼한 체험기를 소개한다.

10대 대표/한유래

Q. 평소 피부 타입 전체적으로 건조한 피부이고 티존에는 간혹 여드름이 생기는 트러블 피부다.

Q. 가을철 피부 고민 건조한 피부가 더 건조해져서 트거나 일어나는 게 가장 큰 고민이다. 그렇다고 유분이 많은 크림을 사용하면 여드름이 생겨서 어떤 화장품을 사용해야할지 난감하다. 유수분을 맞추기가 참 어렵다.

Q. 천연 화장품에 대한 인식 혹은 아이소이에 대한 이미지 화학 성분이 많아 피부에 자극을 주는 일반 화장품과 달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가볍게 피부를 보호해주는 화장품일 거라 생각한다.

Q. 극건성 피부에 평소 어떤 기초케어를 하고 있는지 아직 학생이다 보니 엄마나 언니가 주는 화장품을 주로 사용한다. 스킨, 에센스, 크림을 사용하는데 유분감이 있는 화장품과 트러블에 좋은 화장품을 때에 따라 번갈아 사용하고 있다.

Q.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의 첫 느낌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이 만족스러웠고 덜어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스푼이 있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았다. 크림 형태도 잔잔하고 부드러워 보였다. 향은 기존에 사용하던 화장품들 보다 약해서 부담스럽지 않았다.

Q.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느낌

발림성: 무겁지 않고 가볍게 발렸다. 부드럽게 스며들었고 약간 시원했다.

수분 지속력: 처음 딱 발랐을 때 물로 된 가벼운 막이 있는 것 같았는데 이게 너무 번들거리거나 하는 거 없이 가볍게 잔잔하게 계속 유지된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도 촉촉한 느낌이 남아있다.

자극성: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조금만 독해도 붉게 올라오는데 그런 증상 하나 없이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어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 같았다.

Q.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변화된 점 피부 당김이 많이 줄었다. 그 외에도 피부에 붉은 기를 진정시켜주는 것 같다. 10일 정도 사용했는데 피부결이 전보다 정돈된 느낌이다. 천연화장품이라 그런지 항상 고민이던 티존의 여드름도 잠잠하다.

Q. 향후 구입 의사 지금처럼 피부 개선이 눈에 띄게 보인다면 구입할 의향이 있다.

Q. 총평 ★★★★☆ 네 개 반. 학생이라 가격이 조금 부담된다.

20대 대표/이지은

Q. 평소 피부 타입 얼굴부터 바디까지 모두가 건조한 극건성 피부. 가끔 입 주변에 트러블이 생긴다.

Q. 가을철 피부 고민 원래도 건조한 피부가 더 건조해졌다. 쌀쌀한 바람에 피부가 터서 고통이 느껴질 정도다. 보는 사람마다 얼굴이 푸석하다고 해서 스트레스다.

Q. 천연 화장품에 대한 인식 혹은 아이소이에 대한 이미지 아이소이 로즈세럼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 천연 제품이라 아무래도 순하고 피부에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Q. 극건성 피부에 평소 어떤 기초케어를 하고 있는지 건성피부지만 유분기가 많은 것은 싫어해서 오로지 수분 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수분 보충을 위해 수분크림을 듬뿍 사용하고 보습효과가 좋은 수면팩과 시트팩도 자주 사용한다.

Q.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의 첫 느낌 상자에 적힌 ‘자신있다, 전성분!’ 문구를 보고 성분 먼저 확인했는데 유해성 성분이 없는 것에 안심됐다. 은은한 장미향이 연한 분홍빛의 용기와 잘 어울렸다.

Q.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느낌

발림성: 묽은 듯이 보이지만 피부에 펴바를수록 쫀쫀하게 발렸다.

수분 지속력: 얼굴 당김이 확연히 줄어들었고 평소보다 피부가 매끈해진 느낌이다.

자극성: 자극이 전혀 없었다.

Q.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변화된 점 푸석해진 유존이 말끔하게 해결됐다. 볼을 만지거나 활짝 웃거나 하면 너무 당겨서 따가울 정도였는데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부들부들해졌다. 번들거리는 크림은 꺼려하는데 워터풀 크림은 유분기보다 수분기로 피부 속을 가득 채워주는 기분이어서 부담스럽지 않았다.

Q. 향후 구입 의사 나에게 수분크림을 추천해달라 말하는 모든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Q. 총평 ★★★★★

30대 대표/김슬미

Q. 평소 피부 타입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라 평소 화장품 선택에 고민이 많다.

Q. 가을철 피부 고민 건성 피부의 건조함이 더 심해진다. 스킨케어를 충분히 해도 조금만 지나면 건조함이 느껴진다. 좁쌀 여드름이 자주 올라오기도 한다.

Q. 천연 화장품에 대한 인식 혹은 아이소이에 대한 이미지 100% 천연화장품은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유통기한이 짧고 비싸다는 인식이 있었다. 아이소이는 젊은 이미지로 친근하게 느껴지며 주위로부터 제품력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막상 구매하려고 하면 가격이 조금 비싸 망설여진다.

Q. 극건성 피부에 평소 어떤 기초케어를 하고 있는지 아침과 저녁 스킨케어를 다르게 한다. 오전에는 스킨, 에센스, 수분크림, 선크림까지 가볍게 마무리 한 뒤 일과 중 에센스 미스트를 사용해 지속적인 보습을 해준다. 자기 전에는 스킨, 에센스, 수분크림, 기능성 보습크림, 아이크림까지 조금 묵직하게 스킨케어하는 편이다.

Q.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의 첫 느낌 수분크림인데도 쫀쫀한 제형이 마음에 들었다. 유리 케이스라 깨끗해 보이고 스파출라가 함께 들어있어 사용하기 좋았다. 개인적으로 장미향은 조금 꺼려졌다.

Q. 아이소이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느낌

발림성: 쫀쫀하지만 얇게 펴 발렸다. 흡수가 빠르지는 않아 처음 사용 때는 조금 밀렸다.

수분 지속력: 수분감과 영양감이 동시에 느껴지고 젤타입 수분크림보다 지속력이 길었다.

자극성: 피부 자극성은 없었는데 개인적으로 장미향을 꺼려하다보니 향에 대한 자극성이 조금 있었다.

Q. 워터풀 크림 사용 후 변화된 점 일반 수분크림보다 두께감이 살짝 있어 피부결이 보다 매끄러워졌다. 스킨케어 직후에도 건조함을 느낄 정도였는데 건조함을 느끼는 시간이 많이 줄었다. 피부도 덩달아 탄탄해진 느낌이다.

Q. 향후 구입 의사 90% 정도 장미향이 조금 덜하면 모든 이에게 환절기 수분크림으로 적합할 것 같다.

Q. 총평 ★★★★ 네 개. 워낙 건성이라 수분크림 선택에 가장 공을 들이는데 이 제품은 가벼우면서도 쫀쫀하게 발리는 느낌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만큼 보습이 잘 되기도 하고 영양감도 느껴지지만 흡수가 다소 느리고개인적으로 장미향이 망설여진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황정음-고준희-태연-설현, 잘 나가는 그들의 뷰티 know-how

▶ [뷰티이벤트] 특가로 잇(it) 아이템 구입할 수 있는 찬스

▶ 스타들의 공항뷰티, 그것이 궁금해!

▶ 하반기 공채 시즌, 합격 부르는 면접 메이크업

▶ 다시보기 할로윈! ★ 메이크업 스타일 HOW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