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소비자 지향 제품·서비스 제공할 것"

입력 2015-08-06 17:44
수정 2015-08-20 00:20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성장계획을 밝혔다.6일 재규어 XE 신차발표회에서 이 회사 백정현 사장은 "올해를 '재규어의 해'로 정하고 수입차업계의 '게임체인저'로 만들것"이라고 공언했다. 제품, 서비스분야에서 소비자 만족 경영을 지향,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것. 특히 독일 3사가 이끄는수입차시장 판도를 바꾸겠다는 의지를 비쳤다.백 사장에 따르면신차 계획은 먼저 올 하반기 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SVR, 오토바이오그래피의 두 SVO 제품을 선보인다. SVO는 회사의 개별주문제품을 위한 브랜드다. 내년엔 2세대를 맞는 재규어 XF와첫 크로스오버 F페이스를 내놓는다.또 리모트 컨트롤 시스템, 드라이버 모니터 시스템, 투명 보닛, 포트홀 경고, 재규어 가상 윈드스크린 등 첨단 품목을 양산차에 적용한다.서비스분야는 오는 2017년까지 1,700억 원을 투자, 27개 서비스센터와 300여 개 작업대를 확보할 예정이다.이 경우 하루 1,000건, 월 2만6,000건의 정비능력을 갖추게 된다. 정비인력 확보를 위해 오는 10월 분당 수내동에 트레이닝센터를 열어전문기술자 역량을 강화한다. 또 지난 3월 개장한 경기도 화성 부품물류센터를 5년 내 1만3,000㎡까지 확대, 부품 수요 증가에 대비한다.잔존가치 유지를 위한 인증중고차 전시장은세 곳으로 늘린다.재규어·랜드로버는 지난해 세계시장에서 46만 대(재규어 8만 대, 랜드로버 38만 대)를 판매, 전년 대비 9% 신장했다. 이 가운데 한국은 최근 5년간 연평균 40% 성장으로, 진출국 중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한국은 플래그십 XJ 판매 세계 4위, 재규어 5위, 랜드로버 8위의 시장이다. 지난 3월 월 1,000대 판매를 처음 돌파했으며, 6월엔 사상 최대치인 1,078대를 팔아 전년 상반기 대비 59%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7월 수입차 판매, 전월대비 14.3% 후퇴한 2만707대▶ 재규어코리아, 브랜드 기대주 XE 공개▶ 폭스바겐코리아, 8월 골프·파사트 등 무이자 할부 판매▶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전국 전시장 영업장애 '왜?'▶ 벤츠코리아, "차 가격은 소비자가 정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