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어메이징 인 모션'의 네 번째 프로젝트인 '슬라이드'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메인 테마는 '공중을 나는 스케이트보드, 렉서스 호버보드'다.
렉서스에 따르면 어메이징 인 모션은 지난 2013년 5월부터 세계시장에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펼친 캠페인이다. 렉서스의 상상력과 탁월한 디자인, 혁신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 이번 슬라이드 프로젝트에 등장한 렉서스 호버보드는 말 그대로 '공중에 뜨는 스케이트보드'다.
호버보드 프로젝트는 18개월 전 자기부상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IFW 드레스덴 및 에비코GmbH*1의 과학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작했다. 호버보드의 테스트 라이더를 맡은 프로 스케이트보더 로스 맥거랜은 독일 드레스덴에서 대규모 테스트를 거듭했다.그는 "20년간 스케이트보드를 탔지만 마찰이 없는 상태에서 호버보드를 타기 위해 자세나 밸런스 등 처음부터 기술을 습득해야 했다"며 "모든 게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6월 발표 이후에는 바르셀로나의 특설 호버파크에서 테스트를 계속했다. 호버파크는 렉서스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보드 라이딩의 다양한 스타일과 건축기술을 접목해 직접 제작한 곳이다. 테스트를 위해 최장 200m에 이르는 자기레일을 드레스덴에서 바르셀로나로 옮겼다. 이 자기레일을 이용해 종래의 스케이트 보드에서는 실현할 수 없는 수면 위를 주행하는 기술도 구현했다.
렉서스 호버보드 구동의 핵심은 2개의 저온유지장치다. 이 장치 안의 초전도체가 액체질소에 의해 영하 197도로 냉각돼 영구자석 레일 위에 놓임으로써 떠오르는 것. 에비코GmbH의 CEO 올리버 드하스는 "레일의 자장이 호버보드의 초전도체 안에서 동결돼 보드와 레일 사이에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 뜰 수 있다"며 "이 힘은 호버보드 위에 사람이 서거나 점프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하다"고 설명했다.
호버보드엔 이 밖에도 렉서스 상징인 스핀들 그릴 디자인을 적용했고, 첨단 기술 소재부터 천연 대나무에 이르는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다.렉서스 인터내셔널의 마크 템플린 수석 부사장은 "렉서스는 불가능이라고 생각하는 걸 가능케 하기 위해 기술·디자인·이노베이션의 모든 한계를 확장시키겠다는 생각으로 이 프로젝트에 착수했다"며 "슬라이드라고 하는 이 프로젝트에선 움직임을 통해 즐거움을 창조한다는 우리와 같은 정열을 가진 파트너와 협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렉서스 GS F도 함께 등장하는 호버보드 영상은 공식 유투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ZwSwZ2Y0Ops)과 국내 렉서스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볼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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