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가 주력 제품인 하이브리드에 '재미'를 입힌 '펀(fun) 마케팅'으로 소비자 시선을 끌어당긴다. 11일 토요타에 따르면 이른바 '재미 마케팅'은 각종 영상으로 시작했다. 최근 '배달맨'을 시작으로 '클럽', '복어', '경찰&도둑_잠복편', '경찰&도둑_추격편' 등 재미와 흥미를 더한 이색영상을 제작,페이스북 및 유투브 등 SNS 상에서 방영하는 것.
'토요타 스마트 하이브리드 바이럴 영상'은하이브리드의 대표적인 특징인 '친환경', '정숙성', '퍼포먼스', '고연비', '드라이빙 즐거움'을 재미있고 쉬운메시지로 전달하는 게 특징이다. 현재방영되는 배달맨 편은 도심 속 앞차의 배기가스에 힘들어 하던 배달맨'이 차선을 바꿔 캠리 하이브리드 뒤를 따라 시골까지간다는 코믹한 설정(친환경성)이며,곧 공개될 클럽 편은 프리우스를 타고 클럽에 가는 세 친구의 스토리(정숙성), 복어 편은 에코-노멀-파워모드에 반응하는 복어의 모습이 연출됐다.이에 대해 한국토요타는"소비자들이 어렵게 느끼는하이브리드의 특징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부담 없이 쉽게 이야기해 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토요타는 지난7일부터 내달5일까지카쉐어링 업체 쏘카와 함께시승예약을 하면 1인당 5시간씩 무료로 토요타 대표 하이브리드 프리우스의 시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