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years old, 2015 주목해야 할 ‘테라피컬’ 브랜드로 급부상

입력 2015-07-09 11:17
수정 2015-07-09 13:22
[배계현 기자] 최근 ‘기능’에 초점을 맞춘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더모코스메틱, 피부과 화장품 등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테라피컬’이라는 다소 생소한 네이밍을 필두로 시장을 선도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있다. 그 주역인 23year old는 ‘테라피컬(therapy-cal)’이란 메디컬과 홈케어의 사이를 오가는 제품 콘셉트와 피부를 효과적으로 변화시켜주는 힐링 테라피의 합성어라고 브랜드를 소개한다. 23year old에서 선보이는 제품들은 특징과 효과가 뚜렷하다. 확실한 피부 개선과 효과적인 기능을 자랑하며 지금껏 시장에서 보지 못 했던 제품들을 기발하게출시하고 있다. 현재 23years old는 ‘에어테라피’라는 탄산기법에 기반을 둔 마스크팩 제품 라인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일명 ‘나비팩’이라 불리는 나비존 에어레이닉 포어마스크를 비롯해 마스크팩의 신개념을 세워 준 CXDX 더마에어톡스, 바르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 CXDX 더마바디에어톡스까지 급이 다른 신선한 사용감과 효과로 테라피컬 팩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것이다.제품에핵심적 역할을 하는 에어테라피는 탄산기체가 피부와 만나 산소와 각종 영양소 등 이로운 자극이 활성세포에 활력을 불어넣어 피부의 흐름을 바로잡으며 빠른 효과와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원리이다. 그렇다면 독특한 콘셉트가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빠르게 나타나는 피부 개선 효과로 SNS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23years old의 CXDX 에어테파피 대표 제품 몇 가지를 살펴보자.>>‘급’이 다른 마스크팩, 모공케어부터 다이어트 효과까지 에어레이닉 포어마스크로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를나비존이라 불리는 광대와 코 주변 부위에 사용하는 모공수축팩이다. 잡티 없이 쫀쫀한 모공과 화사하고 맑은 피부톤, 매끈한 피부결 개선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울퉁불퉁한 피부 요철과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모공, 팔자 탄력 등 나비존의 부분적인 케어에 집중할 수 있다. CXDX 더마에어톡스로 밝고깨끗한 물광피부 연출탄산 비타 성분이 업그레이드된 영양 및 탄력 강화 프리미엄 홈케어 카복시팩이다. 탄산과 산소의 결합으로 묵은 각질의 턴오버 주기를 변화시키며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 조절을 도와 피부 손상을 예방하고 개선시킨다. 더마톡스 젤을 얼굴에 도포한 후 23years old만의 특수 공법으로 만들어진 에어시트를 덮으면 기포가 톡톡 터지는 탄산 반응이 시작된다. 30분 후 물 세안을 하면 맑고 깨끗한 물광 피부로 변화된 상태를확인할 수 있다. 바르기만해도 살이 빠진다? CXDX 더마바디에어톡스‘바르는 카복시 시술’로 알려진 다이어트용 바디톡스 크림이다. 최근에는 개그우먼 이국주가 이 제품을 통해 30분 만에 허벅지 사이즈가 3cm나 감소했다는 사실이 한 방송에 나오며 그 효과가 직접 입증되기도 했다.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부위에 젤을 바르고 시트를 붙여주면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사이즈 감소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지속적으로 사용 시 셀룰라이트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기존 카복시 시술과 달리 간편하고 고통 없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카복시 주사나 지방분해 주사를 고민했던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위 대표 세 제품에는 공통점이 있다. 각각의 젤과 반응하는 특수한 시트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탄산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탄산기체를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도록 유지시키는 23years old만의 특허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세 제품 모두 에어테라피 기술의 특성상 탄산의 톡톡 쏘는 성질로 따가움을 다소 느낄 수 있지만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위 세 제품들을 그저 일반적인 마스크팩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 팩 사용만으로 집에서도 피부 스케일링, 레이저 토닝, 카복시주사등 피부과 시술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놀라운 효능을 입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치솟는 인기에 미투 제품 잇달아주목받는 것에는 언제나 시기와 질투가 따라오기 마련.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지만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가 담긴 기술만큼은 어느 누구도 따라오지 못했다.23years old가 ‘펜타 카복시팩’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출시한 이후 ‘미투제품’이라는 명목하에 다양한 카복시팩이 줄지어 등장했다.탄산을 활용한 콘셉트와 있는 제품이지닌 홈케어 효과를 노렸지만 그야말로 ‘모방’에 불과했던 것이다. 이는 브랜드에 더 큰 성장의 계기가 되었다. 그간 쌓아온 가치와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원가 절감을 통한 가격 인하와 성분 함량 증가로 제품력을 강화시키며 브랜드의 위치를 굳건히 지켜냈다. 또한 유사 상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됐다. CXDX 에어테라피 정품에는 인증 홀로그램을 부착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신중한 구매와 정품 확인을 통해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자사의 브랜드 신뢰도를높이고자 함이다. >>신선한 마케팅이 브랜드 성장에 한몫 브랜드의 성장에는 뛰어난 제품력과 더불어 재미있는 마케팅이 자리하고 있다. 제품을 수식하는 문구 한 줄까지 톡톡 튀는 개성이 엿보이며 소비자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CXDX 더마에어톡스의 경우 제품 사용 시 느껴질 수 있는 따끔거림을 내포하여 ‘견뎌라, 예뻐질 것이다’, ‘고진光래’와 같은 카피 문구와 ‘아픈데 좋다’, ‘타고난 피부는 야밤에 만들어 진다’ 등의 신선한 패키지 문구로호기심을 더한다. 진정한 피부 변화로 인정받기를 원하는 23years old는 지속적인 체험단을 운영하며 소비자의 제품 사용 기회를 늘리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화농성 여드름 체험단, 다이어트 체험단, 민감성 체험단 등 각 제품에 적합한 프로젝트를 꾸려 변화의 과정을 보여줌과 동시에 잠재 고객이라 할 수 있는 대중과의 접점을 늘리며 브랜드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23years old의 활발한 SNS 운영과 신선한 콘텐츠 생산은 브랜드 입소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빠른 이슈 확산과 넓은 범위의 브랜드 전파력을 자랑한다. 현재 10만이 넘는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 좋아요 수를 보유하며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효과적인 제품, 기발한 발상, 끊임없는 소통 3박자가 제대로 어우러진 재미있는 브랜드 23years old. ‘테라피컬’이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선도하며 피부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유니크한 콘셉트와 활기찬 분위기가 만드는 브랜드의 특별함이 오래 지속되기를 기대해 본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23years old)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아이유 화장품 파우치 속 시크릿 아이템이 궁금해? ▶ ‘오빠들 심쿵 주의보’ 러블리 끝판왕 박보영 스타일링 ▶ ‘프로듀사’ 신디의 붉고 촉촉한 입술, 아이유 립스틱이 궁금해! ▶ [뷰티이벤트] 가격과 덤을 잡을 찬스 ▶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